카페24 “카카오 싱크 간편 설정” 자주하는 질문

카페24 “카카오 싱크 간편 설정” 가이드

https://ecsupport.cafe24.com/board/free/read.html?no=2359&board_no=5&category_no=8


Q. “사용할 수 없는 아이디입니다.”

A. “사용할 수 없는 아이디입니다.” 메시지는 카페 24에서 처리하는 것으로 카페24에서 탈퇴 혹은 관리자가 삭제한 회원이 다시 카카오 로그인할때 발생합니다. 카페 24 정책은 카카오로그인으로 생성한 계정이 카페 24를 탈퇴했을때 재가입 불가능합니다.

Q. 카카오싱크 설정을 변경하고 싶은데 카카오 개발자센터에서 변경할 수 없다고 나와요. / 카카오 동의항목 중 선택제공항목을 저희가 조정가능한가요? / 약관을 추가하고 싶어요. / 도메인을 추가하고 싶어요.

A. 카카오 싱크를 적용한 경우, developers.kakao.com 에서 앱설정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카페 24에서 설정하면 동기화되고 자세한 설정 방법은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https://ecsupport.cafe24.com/article/쇼핑몰-관리자/5/2665/

Q. 카페24에서 가입항목을 설정해도 카카오 로그인(싱크) 동의창에 해당 항목 수집을 못해요.

A. 운영방식설정의 상세항목 표시로 설정하시고 확인해보시겠어요?
image
image

Q. 카카오 싱크를 도입하면, 기존 카카오 로그인 고객은 문제 없나요?

A. 카카오 로그인에 사용하신 앱과 동일한 앱으로 싱크 신청을 완료해주시면¸ 기존 사용자도 기존 계정 그대로 로그인 및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Q. 싱크 간편 설정 실행에서 앱이 뜨지 않습니다.

A. 카페24 관리자 어드민에 사업자 번호가 하이픈(-) 없이 들어가있진 않으신가요? 맞다면 000-00-00000 (세 자리 - 두 자리 - 다섯 자리) 형식으로 수정 후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카페24의 사업자 번호와 디벨로퍼스에 설정된 사업자 번호가 일치할때만 표시됩니다.

Q. 새로운 사이트에 기존 앱과 채널 사용하고 싶어요.

A. 새로 만드신 카페24 사이트에서 카카오 로그인 메뉴의 “카카오 싱크 간편 설정 실행” 버튼을 클릭해보시면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채널을 그대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채널이 표시 안되신다면 이전 사이트와 현재 사이트에 설정된 사업자 등록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해주세요 (하이픈까지 완전히 일치해야합니다.)

Q. 기존에 카카오 로그인 사용 고객들이 새로 가입됩니다.

A. 카카오 싱크 간편 설정을 하며 기존에 사용하던 앱이 아닌 다른 앱을 선택하거나, 새로 생성한 경우입니다. 카페24 설정에서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안함으로 저장하신 후, 다시 설정할 때 기존에 사용하던 앱으로 선택해주세요.
(그사이 잘못 설정한 앱으로 가입한 고객은 원래 앱으로 복구된 후, 새로 가입 해야합니다.)

Q. 네트워크 접속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잠시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A. '카카오 개발자센터 > 카카오 로그인 > 보안’에서 Client Secret을 생성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싱크의 경우 Client Secret 를 대응하지 않으므로 활성화 상태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시거나 "삭제"처리하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메시지는 카페24에서 출력하는 메시지로 Client Secret 비활성화 이후에도 계속 발생한다면 카페24에 문의 해주세요.

Q. 로그인 버튼 디자인을 바꾸고 싶어요.

A. 버튼 이미지 설정은 카페24에서 변경하셔야합니다. 변경 방법은 카페 24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버튼 디자인은 아래 가이드와 리소스를 참고하셔서 수정해주세요.

싱크 로그인 버튼 :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reference/design-guide#sync-login-button
싱크버튼 리소스 : https://developers.kakao.com/tool/resource/kakaosync

좋아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