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pk
1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tim.l
2
안녕하세요.
카페24는
카페24의 관리자설정이 디벨로퍼스앱과 동기화됩니다.
아래 FAQ " Q. 카페24에서 가입항목을 설정해도 카카오 로그인(싱크) 동의창에 해당 항목 수집을 못해요."를 참고해주세요.
카페24 “카카오 싱크 간편 설정”,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톡 채널” 자주하는 질문
gnpk
5
tim.l
6
기재하신 사이트는
주컴 (130470)이 아니라 맨디사(893488) 디벨로퍼스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페24 관리자페이지가 어떤 사이트 관리자 페이지인지 다시한번 확인 부탁드려요.
저도 카페24에서 재현테스트한번 해보겠습니다.
tim.l
7
테스트해보니 카페24 관리자페이지와 카카오 디벨로퍼스 동의항목 설정 동기화 잘되는데요.
카페24관리자 페이지 > 고객설정 > 회원가입항목 설정 화면 캡쳐 해주시겠어요?
gnpk
8
리셋 후 새로 설정하니 되었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1개의 좋아요
tim.l
9
디벨로퍼스앱을 교체하시면 기존 로그인한 유저는 로그인 못할 수도 있으니 이부분도 체크 부탁드려요.
tim.l
11
(1) https://mandisa.kr/member/login.html 사이트에 적용된 디벨로퍼스앱은 맨디사(929752) 이고 연결된 유저가 없습니다.
(2) 맨디사(893488) 디벨로퍼스앱은 카카오로그인으로 연결된 유저가 289명입니다.
(3) 처음 기재해주신 주컴 (130470) 디벨로퍼스앱은 카카오로그인으로 연결된 유저가 1101명입니다.
(4) 동일한 카카오계정 사용자라도 디벨로퍼스앱이 달라지면 식별자가 다르게 전달됩니다.
주컴 (130470) 디벨로퍼스앱은 이름이 다르니 논외로 하고, (연결된 유저가 1101명이라도 사이트에 적용한적 없는 디벨로퍼스앱이라면 카페24에 회원정보가 없어서 의미없는 숫자입니다.)
https://mandisa.kr/member/login.html 사이트에 원래 연결되어있던 맨디사(893488) 디벨로퍼스앱의 289명 유저는
카카오 로그인시, 새로가입하게되고
이메일 중복 가입불가 설정하셨다면 가입 불가능합니다.
새롭게 사이트 운영하실거라면 상관없지만 기존 유저 로그인 가능해야하면 기존 디벨로퍼스앱 사용하시면 좋을 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