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연결/해제와 관련된 내용은 서비스 사의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아래 링크를 통해 일반 게시판 글 작성이 아닌 메시지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기 링크 : @app_review
※ 공개 게시판에 작성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리며, 위 링크의 '메시지’로 문의주세요.
[문의 시 메시지 필수 기재 사항]
. 사업자등록증상의 업체명 :
. 심사 신청한 비즈앱 ID :
. 비즈니스 채널명 :
1. 비즈앱과 비즈니스 채널 연결 해제를 하고 싶습니다.
- 비즈 앱 - 비즈니스 채널 연결해제는 카카오디벨로퍼스 내에서 직접 연결 해제가 가능합니다.
- 카카오디벨로퍼스 >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앱 권한 신청 > 비즈니스 채널 연결 관리
2. 비즈 앱과 비즈니스 채널 연결 해제 진행 이전 아래 내용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권한 및 호스팅사 연결 여부
- 비즈 앱 - 비즈니스 채널 내 권한 (앱: 오너, 에디터 /채널 : 마스터, 매니저)
비즈 앱과 채널 내 권한이 모두 부여되어 있어야 연결 해제가 가능합니다.- 권한이 없는 경우 앱과 채널 오너 또는 마스터에게 권한을 받으시거나,
권한이 모두 있는 사용자의 계정으로 진행 가능합니다.호스팅사를 간편설정 팝업을 통한 앱-채널 연결 여부
- 호스팅사 어드민에서 간편설정 팝업을 통해 카카오싱크를 도입하신 경우, 호스팅사의 어드민에서 카카오싱크 간편설정 OFF 후 연결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비즈니스 채널 변경 여부
: 비즈앱에 연결된 비즈니스 채널만 변경이 필요한 경우
- 변경할 비즈니스 채널을 비즈앱에 먼저 연결해 주세요.
- 변경할 채널을 미리 비즈앱에 연결하지 않고 기존 연결을 해지할 경우, 채널 관련 기능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연결 해제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 연결 해제 버튼은 신청 자격확인 후, 활성화 됩니다.
4. 연결하려는 채널이 표시 되지 않습니다.
- 아래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만 연결 가능한 채널 목록에 표시됩니다.
- 비즈니스 인증된 채널 (비즈니스 채널 인증 방법 / 비즈니스채널 여부 확인)
- 매니저또는 마스터 권한이 있는 채널 (권한 확인)
- 디벨로퍼스앱과 동일한 사업자 번호가 등록된 채널 (사업자번호 확인)
- 다른 디벨로퍼스앱과 연결되지 않은 채널 (연결된 비즈앱 정보 확인)
참고. 카카오톡 채널 연결 메뉴에 채널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참고. 연결된 다른 디벨로퍼스앱의 소유자를 알 수 없는 경우
문의하기 링크 : @app_review
※ 공개 게시판에 작성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리며, 위 링크의 '메시지’로 문의주세요.
[문의 시 메시지 필수 기재 사항]
. 사업자등록증상의 업체명 :
. 심사 신청한 비즈앱 ID :
. 비즈니스 채널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