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채널 연결 관리 FAQ

카카오톡 채널연결/해제와 관련된 내용은 서비스 사의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아래 링크를 통해 일반 게시판 글 작성이 아닌 메시지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기 링크 : @app_review

※ 공개 게시판에 작성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리며, 위 링크의 '메시지’로 문의주세요.
[문의 시 메시지 필수 기재 사항]
. 사업자등록증상의 업체명 :
. 심사 신청한 비즈앱 ID :
. 비즈니스 채널명 :

1. 비즈앱과 비즈니스 채널 연결 해제를 하고 싶습니다.

  • 비즈 앱 - 비즈니스 채널 연결해제는 카카오디벨로퍼스 내에서 직접 연결 해제가 가능합니다.
  • 카카오디벨로퍼스 >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앱 권한 신청 > 비즈니스 채널 연결 관리

2. 비즈 앱과 비즈니스 채널 연결 해제 진행 이전 아래 내용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 권한 및 호스팅사 연결 여부

    • 비즈 앱 - 비즈니스 채널 내 권한 (앱: 오너, 에디터 /채널 : 마스터, 매니저)
      비즈 앱과 채널 내 권한이 모두 부여되어 있어야 연결 해제가 가능합니다.
    • 권한이 없는 경우 앱과 채널 오너 또는 마스터에게 권한을 받으시거나,
      권한이 모두 있는 사용자의 계정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 호스팅사를 간편설정 팝업을 통한 앱-채널 연결 여부

    • 호스팅사 어드민에서 간편설정 팝업을 통해 카카오싱크를 도입하신 경우, 호스팅사의 어드민에서 카카오싱크 간편설정 OFF 후 연결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연결된 비즈니스 채널 변경 여부

    : 비즈앱에 연결된 비즈니스 채널만 변경이 필요한 경우

    1. 변경할 비즈니스 채널을 비즈앱에 먼저 연결해 주세요.
    2. 변경할 채널을 미리 비즈앱에 연결하지 않고 기존 연결을 해지할 경우, 채널 관련 기능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연결 해제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 연결 해제 버튼은 신청 자격확인 후, 활성화 됩니다.

참고. 카카오톡 채널 연결 관리에 연결 해제 버튼이 비활성화 경우

4. 연결하려는 채널이 표시 되지 않습니다.

  • 아래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만 연결 가능한 채널 목록에 표시됩니다.

참고. 카카오톡 채널 연결 메뉴에 채널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참고. 연결된 다른 디벨로퍼스앱의 소유자를 알 수 없는 경우

문의하기 링크 : @app_review

※ 공개 게시판에 작성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리며, 위 링크의 '메시지’로 문의주세요.
[문의 시 메시지 필수 기재 사항]
. 사업자등록증상의 업체명 :
. 심사 신청한 비즈앱 ID :
. 비즈니스 채널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