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을 연동하기 전에

크게 3가지의 중요 설정을 반드시 이해해야 합니다.

1. 동의 항목 선택 및 수집목적 입력


[예시 화면]


2. 카카오 로그인 On/Off


[예시 화면]


[상세설명]

  1. 카카오 로그인 "활성화 설정"을 On 합니다.
  1. 자동 가입 옵션 여부를 결정합니다.(deprecated)
  1. 동의창에 보여줄 동의 항목을 정책에 따라 직접 선택합니다.

    개발자 사이트의 [내 애플리케이션 > 제품 설정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 에서 앱 동의항목을 설정하실 수 있고, 동의항목 설정은 아래 네가지 옵션중 하나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 '필수’로 지정된 동의항목은 앱 가입시 나오는 동의창에 표시되며, 사용자가 이에 동의해야만 앱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가입시 선택’으로 지정된 동의항목은 앱 가입시 나오는 동의창에 표시되며, 사용자가 이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앱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중 선택’으로 지정된 동의항목은 해당 API를 사용할 때 나오는 동의창에 표시되며, 사용자가 이에 동의하지 않으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4. '사용안함’으로 지정된 동의항목은 어떤 동의창에서도 나오지 않습니다. (앱에서 해당 API를 사용하지 않고, 앞으로도 사용할 가능성이 없을 때 해당 동의항목을 '사용안함’으로 하시면 됩니다.)

    덧붙여, 선택(가입시 선택, 이용중 선택) 동의항목은 이전에 사용자가 해당기능을 사용하지 않겠다고 동의하였어도, 해당 기능을 다시 사용하려 하면 동의창이 나와 다시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동의항목을 사용하기로 하였다면, 동의항목 수집 목적을 반드시 기술하셔야 하며,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정확하게 기술해주시길 권고 드립니다.
  1. 동의 항목별 “필수 동의” 설정 방법 / How to set scopes to ‘Required consent’
3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해결되었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