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에서 카카오스토리 연동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java로 만든 홈페이지에서 글을 쓰면, 등록한 카카오스토리로 내용을 그대로 복사해서 개시하는 웹을 만들고 있습니다.
토큰을 받아서 헤더를 만들어서 글을 HttpURLConnection을 이용해서 보냈습니다.

그러나 이런 에러를 받아옵니다.

resultMsg = {“msg”:“insufficient scopes.”,“code”:-402,“api_type”:“STORY_POST_NOTE”,“required_scopes”:[“story_publish”],“allowed_scopes”:[“profile”]}

카카오 디벨로퍼에서 사용자 - 설정 - 사용자관리
에서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살펴보았는데,

story_read - 카카오스토리 글 목록
story_publish - 카카오스토리 글 작성
talk_message -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20180730_142429

story_publish는 '이용 중 사용’으로 등록되어있습니다.

아직 여기에 대해 감이 잡히지 않아서, 이 글을 읽어도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https://devtalk.kakao.com/t/topic/24448

어떻게 하면 저 오류를 없앨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restapi/tool
여기서 해도 같은 오류가 나옵니다.

도움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관리 항목에서의 각 동의방법이 의미하는 것은 최초 로그인 시 나타나는 제 3자 정보제공동의와 관련이 있습니다. 해당 동의창에서 각 사용자의 동의항목(scope)을 최초로 받게 됩니다.

  1. 연결 시 필수
    최초 로그인 시 필수로 동의받는 내역입니다.(최초 로그인 이후 해당 동의항목-scope-은 기본 allow)
  2. 연결 시 선택
    최초 로그인 시 동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최초 로그인 이후 해당 동의항목-scope-은 allow 혹은 insufficient)
  3. 이용 중 사용
    최초 로그인 시 내역에 보이지 않고 이후 동적 동의를 통해 동의를 받습니다.(최초 로그인 이후 해당 동의항목-scope-은 기본 insufficient)

연결 시 필수를 제외한 대부분의 동의항목들은 최초 동의 이후에 insufficient 일텐데요. 동의항목이 필요한 기능(스토리 게시는 story_publish 등)에서 동의항목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말씀하신 것과 같은 에러를 반환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를 위해 동적으로 동의항목을 받는 동적 동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의항목(scope)이 없다는 에러를 받은 후 동적동의를 통해 required_scopes에 해당하는 동의항목(scope)을 동적 동의를 통해 받으시면 됩니다. 해당 기능은 REST API로만 제공이 되며 아래의 개발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restapi/user-management#동적동의

1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다른 급한 일 먼저 처리하고 이 부분 처리해볼 생각입니다. 조금 답답했던게 많이 풀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