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도입 전후 클라이언트계정 통합가능 여부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1. 카카오싱크 도입 이전 - 카페24 호스팅사에서 운영 중인 쇼핑몰에 ‘카카오 로그인하기’ 도입 (앱 아이디 516964)

  2. 카카오싱크 도입 후 비즈니스채널과 연동완료 (앱 아이디 568212)

  3. 현재 카카오싱크를 통한 신규고객은 문제 없으나 카카오싱크 도입 이전의 기존 고객의 소셜로그인 오류 발생 중

  4. 카카오싱크 도입 전/후의 앱 아이디 통합가능여부 답변요청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로그인에시 카카오싱크로 도입하실때 비즈앱을 변경하신 이유가 있으실까요?

사용자 데이터는 운영하는 계정이 아닌 비즈앱 기준으로 연동되기 때문에 비즈앱이 변경되어, 기존 카카오로그인을 통한 사용자들도 신규회원으로 처리가 됩니다.

기존 앱으로 복구 하시면 기존 회원은 정상 로그인되지만 앱 아이디 568212를 통해 가입한 이용자는 앱 복구시, 동일한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판단하시어 앱복구 여부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존 앱으로 복구하시게 된다면 진행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재 568212 앱에 연결 되어있는 비즈채널 엘카페커피로스터스의 연결 해제
  • 비즈채널은 하나의 앱에만 연결이 가능하기때문에 앱을 변경시, 연결을 먼저 해지 후 다시 기존앱 516964에 연결하셔야합니다.
  • 카카오비지니스 페이지에서 직접 해제 가능하십니다.
  1. 비즈앱 516964와 비즈 채널 엘카페커피로스터스 채널 연결

  2. 카페24 어드민페이지를 통해 카카오싱크 간편팝업 설정에서 기존앱 516964 선택하여 싱크 도입

감사합니다 :slight_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