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에서 전달되는 ci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소개문서상에 보여지는 CI값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CI값의 경우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전달되는 값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카카오를 이용하면서 본인인증을 한적이 있는지 명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만약 본인인증을 거치치않은 사용자의 정보인 경우 CI 값은 어떠한 형태로 결정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CI를 그냥 빈값으로 주시는 건지 혹은 카카오에서 임시로 발행되는 CI가 전달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바쁘시겠지만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각 회원의 카카오계정의 CI는 카카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 본인인증을 밟았다면 보유하게 됩니다.

만약 본인인증을 거치지 않은 사용자라면, CI가 없을 수 있는데요.

  1. CI 없다면 카카오가 수집한 뒤 확보하실지, 2) CI 있는 사용자의 것만 확보하실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1) CI 없다면 카카오가 수집한 뒤 확보’를 원하신다면

  • 앱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설정에서 ‘카카오 계정 정보를 통한 수집’ 항목의 체크 박스를 체크하시면,
    카카오싱크 간편가입 동의한 모든 사용자의 CI를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ㄴ 사용자는 카카오싱크 간편가입 화면을 보기 전에 본인인증 단계를 밟게 됩니다

'2) CI 있는 사용자의 것만 확보’를 원하신다면 체크 박스를 언체크 상태로 두시면 됩니다.

빠른 설명 감사드립니다.
추가로 한가지 더 궁금한 요소가 있는데 CI가 없는 사용자인 경우에 위에 말씀하신데로
"카카오 계정 정보를 통한 수집" 항목의 체크박스를 체크하게되면
CI가 없는 유저인 경우에는 카카오싱크 간편가입전에 카카오를 통해 본인인증 프로세스가 진행이 되는건지 알고 싶습니다.

좀 더 요약하면 CI가 필수인 회원체계를 가진 서비스라면 카카오싱크에서 CI가 없는걸 선체크되어서 본인인증프로세스가 진행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이해하신 것이 맞습니다.

  1. CI 항목에서 '카카오 계정 정보를 통한 수집’을 체크하셨다면
  2. 사용자의 CI 유무를 카카오가 선체크해, CI가 없다면 본인인증 프로세스를 밟음
  3. 카카오싱크 간편가입 화면을 봄

위 순입니다.
따라서 카카오싱크 간편가입 화면을 보는/동의한 모든 사용자가 CI가 있는 상태가 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