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ci 사용 문의

안녕하세요 서비스에서 카카오싱크를 이용해서 회원가입을 받으려고 하는데
만약 사용자가 처음에 카카오 싱크를 통해서 가입하고
그 이후에 휴대폰 번호도 바꾸고 카카오톡을 탈퇴 후 다시 가입한 상태에서 저희 서비스에서 실제로 같은 사용자임을
데이터로 매칭을 하려면 연계정보(CI)를 통해서 하면 되는지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 것과 같이, CI를 이용해 사용자 식별이 가능합니다.

만약 CI 정보가 없는 경우, 카카오가 수집 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CI 수집 및 확보를 아래와 같이 진행해 주세요.

  • 앱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설정에서 ‘카카오 계정 정보를 통한 수집’ 항목의 체크 박스를 체크하시면,카카오싱크 간편가입 동의한 모든 사용자의 CI를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ㄴ 사용자는 카카오싱크 간편가입 화면을 보기 전에 본인인증 단계를 밟게 됩니다

참고로 카카오는 인증기관이 아니기때문에,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CI는 본인확인을 대신할 수 없고, 사용자 식별을 위해서만 활용 하셔야 합니다.

추가로 사용자 정보 관련 문서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common#user-info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사용자는 카카오싱크 간편 회원가입 화면을 보기 전에 본인인증 단계를 밟게 된다는 부분이 카카오 싱크 단계에서 CI를 받는게 아니라 저희가 휴대폰 본인인증을 받아야 한다는거죠?

본인 인증을 따로 구현 하실 필요가 없이 카카오의 ci수집 후 제공 옵션을 선택하시면 카카오에서 CI수집을 위한 본인 인증단계를 진행한다는 의미입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싱크를 통해 가입을 진행 경우 본인인증 화면에서 본인 인증 > 카카오싱크 동의창을 보게됩니다.

CI 정보 관련한 다른 문의 내용 참고 부탁드려요 !

image
말씀하신 부분을 제가 잘 못찾아서요.
동의항목 스샷인데, ‘카카오 계정 정보를 통한 수집’ 항목은 어떤 부분에 해당하는지 궁금합니다. CI를 제공받고 싶은데, 처음에 사용자가 카카오싱크를 통해서 가입시 제공항목으로 CI를 받고 저장해서 이후, 사용자의 식별에 사용할 수 있는건가요? 카카오 싱크 ci 관련 문의 여기에서는 DB에 저장을 하면 안된다고해서 문의드립니다.

제공하는 CI정보는 비교식별의 목적으로 사용하시고 파기하셔야 합니다.

카카오에서 CI 정보를 제공 받으시려면,

  1. 해당 서비스에서 회원가입시, CI 수집을 이미 받고 있으셔야 합니다.
  •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CI와 서비스의 CI를 비교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1. CI 수집을 하고계시다면 , 카카오싱크 검수 신청시 CI 항목도 검수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 검수 신청시에는 서비스에서 회원가입시 동일한 항목을 수집하고 있는지, 증빙 자료를 첨부 하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slight_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