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에서 본인인증 api 지원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현재 나이스를 통해 본인인증을 하고 있는데요.

카카오 싱크에서 본인인증 관련 검색해보니 카카오싱크에서 전달되는 ci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이런 문의/답변글이있어 본인인증과 관련된 문의 드리려 합니다.

카카오 서비스 이용 중 본인인증을 한 계정의 경우 CI 값이 전달된다 하셨는데
카카오 싱크에서 본인인증 서비스를 지원을 하는지요?

그리고 rooya85@gmail.com 계정이 카카오 페이를 사용하는 계정이라 본인인증이 완료된 계정인데
https://kapi.kakao.com/v2/user/me 이 URL에서는 CI 값이 전달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다른 API가 필요한건지도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CI는 카카오싱크 개인정보 항목 검수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회원가입 약관에 CI를 사용한다는 것이 명시되어 있으면, CI항목에 대한 검수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본인인증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CI를 본인인증 용도로 사용하실 수는 없고, 회원 비교용도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2.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는 다른 회사이기 때문에 본인인증 정보를 서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CI 정보는 카카오페이가 아닌 카카오에서 본인인증 받은 정보입니다.

카카오로부터 CI를 제공받기 위해선, 우선 싱크 검수를 통해 CI에 대한 권한을 얻으셔야 합니다.
그 후에 developers 앱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설정에서 CI가 필수 또는 선택으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그리고 유저는 제3자 제공동의가 완료되어 서비스에서 카카오로부터 CI를 제공받을 수 있는 상태가 되어야 하구요.

우선적으로 카카오싱크에서 CI 에 대한 검수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CI 항목이 설정되어 있는 상태가 맞는지,
해당 계정의 유저가 서비스에 제3자 제공 동의를 완료하여 카카오로부터 CI를 수집할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