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오버레이 zindex 와 기능 관련 문의 입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친절한 도움에 감사를 표 합니다.

현재 커스텀 오버레이 기능을 이용하여 맵에 정보를 보여주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작업을 하던 도중 몇가지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퇴근하면서 급하게 남기느라 질문을 잘못했네요.
본문글 수정했습니다.

우선 제가 하려는건 지도에 여러개 커스텀 오버레이를 올립니다.
커스텀 오버레이 클릭시 오버레이에 강조효과 및 연결된 기능(맵과는 무관)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여러개의 오버레이가 겹쳐 있을 경우 원하는 오버레이 선택이 매우 힘들다는 점 입니다.
이유는 커스텀 오버레이 구성을 div 로 했기 때문에 사각형으로 구성 됩니다.
그러다보니 오버레이의 구석에 마우스를 올려도 마우스 오버 이벤트가 정상적으로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12

물론 border-radius css 를 이용하여 해결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러나 border-radius가 IE9 부터만 지원하기 때문에 IE8 사용자를 버릴수 없다는 점이 있습니다.

질문1) 마커의 shape : poly 처럼 오버레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나 기능은 없나요?

질문2)
커스텀 오버레이에 마우스 오버가 되었을 때 자동으로 zindex 만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질문 드리는 이유는 커스텀 오버레이에 사용된 div 의 class 를 이용하여 zindex 를 컨트롤하고 싶지만 지도 기능에서 커스텀 오버레이를 div 로 무조건 감싸고 있는 상태여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못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그래서 지도에 내장된 기능이 있나 싶어서 문의를 드립니다.

질문3)
커스텀 오버레이 생성시 기존 zindex 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버시 zindex 도 설정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하실 생각은 없으신지요?
.circle_st{ z-index:3 }
.circle_st:hover{ z-index:10 }
이 정도의 스타일만 들어가도 편하게 기능구현이 가능할듯 한데요. ^^;

아무튼 항상 친절한 답변에 감사 드립니다. ^^*

11

1개의 좋아요
  1. CustomOverlay의 content로 넣어주는 이미지에 map 태그를 적용하여 직접 구현하시면 됩니다.
    어떤 컨텐츠가 어떤 스타일로 들어올지 모르기 때문에 이건 직접 구현하셔야 합니다.
    https://www.w3schools.com/tags/tag_map.asp
    https://www.w3schools.com/tags/tryit.asp?filename=tryhtml_areamap

  2. CustomOverlay의 setZIndex() 메소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apis.map.daum.net/web/documentation/#CustomOverlay_setZIndex

  3. 내부 컨텐츠에 mouseover/mouseout 이벤트를 걸어서 컨트롤하시면 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