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 설정된 플랫폼을 안드로이드 2개이상 추가 가능 여부

현재 애플리케이션 하나에 개발 플랫폼이 웹, 안드로이드, iOS 등 되어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하나 추가해 놓았습니다.
또 하나 더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추가하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네이티브 앱 키를 같은걸 써야 할거 같아서 말입니다…ㅜㅜ

현재 개발자 사이트의 한 앱에 여러개의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추가하는 방법은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ㅠ.ㅠ 다른 패키지네임을 가지고 있는 앱인데 같은 네이비트앱키를 사용하고 회원을 공유해야 하는 경우인가요?

네네 맞습니다…ㅜㅜ

우선 안드로이드의 경우만 말씀드리자면 패키지 이름을 따로 검사하고 있진 않아요. 두개의 안드로이드 앱이 하나의 네이티브 앱키를 공유할 경우에 우선 카카오 로그인 같은 경우에는 별 무리 없이 동작할 거에요. 다만 같은 사이닝키를 통해 빌드를 하던지 아니면 앱 설정에 앱들의 키해시를 모두 등록해야겠죠.

카카오링크의 경우에는 좀 이슈가 있어요. 우선 카카오링크를 받은 사용자가 링크 메시지의 앱버튼을 눌러서 앱을 실행시킬 때 다음과 같은 두가지 이슈가 있는 것 같아요.

  1.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보내 설치 유도를 하는데, 이 때 플레이 스토어 링크가 하나의 앱으로 특정되어 있음
  2. 앱이 설치되어 있더라도 카카오링크에서 kakak${kakao_app_key}://kakaolink 의 형태로 고정되어 있는 앱스킴을 실행하게 되는데 이 때 현재로썬 하나의 앱만 실행이 가능함. 같은 앱스킴을 두개의 앱에 설정할 경우 IntentChooser가 유저에게 보여지게 됨

위와 같은 문제들이 있어요… 우선 개발자님이 느끼시는 불편함을 인지하고 있고 플랫폼 차원에서 정식으로 지원할 수 있는지 깊이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frowning:

키해시 여러개 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는거죠? 현재 하나만 등록이 되게 되어 있는거 아닌가요??

앱설정의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키해시는 여러개 등록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애초에 개발용 키해시와 릴리즈용 키해시가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앱을 정식으로 출시하려면 적어도 두개 이상의 키해시를 보통 등록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