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링크] "일정 기간 동안 다량의 메시지가 전송되어, 해당 앱에서 카카오톡으로의 메시지 전송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앱 개발사에 문의해주세요"

모바일웹 이벤트를 진행 시, 공유하기 API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필수 step)
그런데, 금일 트래픽이 몰리게 되면서, 공유 API가 동작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정 기간 동안 다량의 메시지가 전송되어,
해당 앱에서 카카오톡으로의 메시지 전송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앱 개발사에 문의해주세요” 라는 알럿이 발생하고, 공유가 불가하게 된 상황입니다.

지금 서비스 운영에 차질을 빚게 되었는데요.
개인이 아닌, 회사에서 사용하면서, 트래픽이 급증한 경우,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요?

금주 내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실정이라, 가능한 빠른 답변 부탁 드립니다.

회원님께서 문의하신 내용만으로는 어떤 상황에 처해 있으신 것인지 저희쪽에서도 정확한 확인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것을 기준으로 답변을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는 상황에서 기본 쿼터를 초과하는 경우 사업적 제휴 등을 통해 쿼터를 조정하기도 합니다. 사업적 제휴는 양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형태로 검토될 수 있으며, 사업적 제휴 내용에 맞춰 그에 적절한 담당자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장 자주 문의가 들어오는 카카오톡 링크 API의 쿼터 같은 경우 일반적인 스타트업 단계에 있는 서비스에서 사용자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컨텐츠를 공유하기 충분한 양(하루 3만건)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말씀드리는 정상적인 서비스의 이용이라 함은 친구 초대 이벤트나 리워드 제공, 특정 경품을 받기 위한 이벤트 참여 등과 같은 특수한 목적을 가진 공유가 아닌 순수한 컨텐츠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와 같은 순수한 컨텐츠 공유의 목적으로 서비스가 이용되어 쿼터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톡링크 API의 사용 목적 등에 대한 확인 및 용도 제한을 확정한 후에 쿼터 조정을 해드리고 있으며, 그 외의 경우에는 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사업적 제휴 등을 논의하여 그 결과에 따라 쿼터를 조정할 수도 있고, 조정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사안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사업적 제휴의 논의에 대해서는 확정적인 답변을 드릴 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API 쿼터만을 판매하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말씀드리면 쿼터 제한이 되었을 때 별도의 사업적 제휴 없이 임의로 이를 우회하기 위한 시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엄격히 금지된 행동입니다.
쿼터의 적용은 개발자 계정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서비스의 제공 주체와 앱의 오너가 동일해야 합니다. 만일 쿼터를 우회할 목적으로 타인의 계정을 활용하거나 다수의 개발자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에는 별도의 예고나 경고 없이 API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행동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위 내용에 대해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네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쿼터를 조정하기 위해, 사업적 제휴 검토는
어떠한 경로를 통해서, 진행 될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사업적 제휴에 관한 논의는 어떤 제휴 방식이냐에 따라 유관 부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귀사에서 생각하시는 제휴 내용과 필요로 하는 쿼터의 양, 기간에 대해 pf.support@kakaocorp.com 으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유관 부서와 협의하여 사업적 제휴를 검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