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간편로그인시 전화번호 등 고객정보 미수집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NHN KCP를 통해 휴대폰 인증 서비스를 받고 있고, 카카오 간편 로그인이 설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카카오 로그인시 전화번호를 수집하지 않고 있고(카페24 설정에는 필수로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저희가 카카오 디벨로퍼스에서 설정을 바꿀 수도 없는 것 같은데 ([내 애플리케이션]> 제품 설정> [카카오 로그인]> [동의항목]에서 변경하려고 함) 이러한 경우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에 표시되는 ID 값 입니다.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빠른 회신 감사합니다. 1145256로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아래 FAQ에서 두가지 설정 확인하셔서 카페24에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겠어요?

Q. 카페24에서 가입항목을 설정해도 카카오 로그인(싱크) 동의창에 해당 항목 수집을 못해요.

답신이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2가지 설정이 상세항목사용 여부와 나머지 한가지가 무엇일까요? ㅜ 일단 현재 기준 설정 공유 드립니다!


스크린샷 2024-12-18 172309

안녕하세요.

캡쳐하신 설정 맞습니다. 설정 잘되어 있는데요.

동기화 요청은 아래와 같이 들어오는데요.

카페24 → 카카오비즈니스 → 디벨로퍼스

로그를 보니 12월 18일 서비스 약관 동기화 요청은 들어왔지만, 개인정보 동의항목 동기화 요청은 안들어왔어요.

카페24에 문의 하셔서 동기화 할 수 있는 방법 안내 받아 보시겠어요?
(안내 받으신 후, 내용 공유 해주시면 저희도 카페24 문의자분들을 위한 FAQ 보강해두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회신 감사합니다. 제가 보니까 카카오앱과 비즈니스 채널 연결이 일단 선행되어야 하고, 그 다음에 자동으로 카페 24 설정과 인터페이스가 되지 않는 문제는 카페 24 관리자 화면에서 회원가입 항목으로 들어가서 (변동이 없더라도) 저장 버튼을 다시 한번 누르니까 인터페이스가 되는 것 같아요~ 이제는 카카오에서 확인해 봤더니 카페24 설정대로 연동된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