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비즈니스 채널 해제 후 다시 신청한 경우, 앱과 연동된 기능 문제 여부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안녕하세요, 앱에서 카톡 로그인 및 회원가입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카카오 비즈니스채널과 연동하여 회원의 동의 시 플러스친구 추가를 받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잘못된 제재로 해당 카카오 채널이 제재를 받았다가 문의 후 복구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경우 비즈니스 채널을 다시 신청해야 한다고 안내를 받아서 신청한 상태입니다. 어쨌든 현재 카톡플친 추가가 안 되는 상황입니다. 로그인 및 회원가입은 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 경우, 카카오 디벨로퍼와 연동되어 있던 카톡 채널을, 다시 비즈니스 채널 승인 후, 다시 디벨로퍼에서 연결하기만 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 상황 같아서 문의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연결하셔서 대표 채널만 설정하시면됩니다.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려요.

카카오톡 채널 연결 / 카카오톡 앱-채널 연결 관리 FAQ
대표 채널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