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talk-channel/rest-api#add-user
위 가이드 따라 API 를 통해서 카카오채널에 고객파일을 업로드 해왔습니다.
대략적으로 지난 8월1일부터, 해당 API로 고객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는 것이 확인됩니다.
API 리스폰스에는 다른 에러코드/에러메시지 없이 정상적으로 request_count, success_count 가 반환되는데, 카카오채널 관리자센터에서는 업로드가 안되고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API 업데이트가 있었던 것인지, API 서버의 일시적인 이슈가 있었던 것인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_ _)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tim.l
4
571881 디벨로퍼스앱은 연결된 비즈니스 채널이 없습니다.
채널 URL 기재 부탁드려요.
저희 클라이언트를 통해 확인하고 있습니다…
앱과 비즈니스채널 확인되는대로 다시 댓글로 문의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1개의 게시물이 새 주제로 분할되었습니다. 카카오채널 고객 관리: 사용자 추가하기 문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다시 시도 부탁드립니다.
7월30일 14:00부터 ~ 8월6일 16:30까지 API를 사용한 고객파일 사용자 추가 시 사용자가 정상 등록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현재 문제를 해결하여 정상 동작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간동안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 복구 계획을 마련하고 있지만
해당 계획과는 별개로 서비스 운영을 위해 다시 업로드 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다시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