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권한신청> 연결된 비즈니스채널 확인되지 않을때

문의 시,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 비즈니스 정보 심사는 운영하시는 서비스와 디벨로퍼스앱이 일치하는지, 운영정책을 준수하는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인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 개인정보 항목 심사는 운영하시는 서비스 일반회원가입에서 입력 받는 항목을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앱 권한 신청이 반려되었습니다. FAQ


market@flora.co.kr
카카오싱크 연동은 완료했으나, 자사몰 회원가입시 카카오채널 자동추가 설정을 하고 싶습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 앱설정 > 앱권한신청 항목에서 하단에 연결된 비즈니스채널이 확인되어야 하는데
현재 비즈니스채널이 있음에도 연동이 안되어 있습니다.

연동설정을 별도로 해야 하는지 설정경로 등 안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확인을 위해 앱ID를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464773

카카오채널 자동추가 항목은 마케팅 동의 항목으로 [필수]동의항목이 아닌 [선택]동의항목입니다. 사이트 가입자가 [선택]항목 동의시 채널 추가가 되는 동의항목입니다.
아쉽지만, 채널 자동추가 동의항목은 존재하지않습니다.

마게팅 동의항목설정시 비즈채널과 비즈앱을 연결해주셔야합니다.
경로는 아래 경로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 비즈 앱 - 비즈니스 채널 연결
  • 카카오디벨로퍼스 >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앱 권한 신청 > 비즈니스 채널 연결 관리

또한 채널은 아래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만 연결 가능한 채널 목록에 표시됩니다.

확인해주시고 채널 연결 부탁드리겠습니다 !

디벨로퍼스 연동된 ID 464773 / 현재 사용중인 ID 515557 로 정보가 다릅니다.

해당이슈로 비즈채널 연동이 안되는 걸까요? ID 515557 가 비즈인증이 완료된 계정입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비즈채널 채널명 및 아이디 부탁드리겠습니다 !

비즈채널명 : 플로라침구
ID : 515557

플로라 친구 채널 검색시 2개가 뜨는데
@플로라 아이디 채널은 이미 675558(플로라) 비즈 앱과 연결 중이라 연결 진행할 수 없습니다.
@플로라침구r 아이디 채널은 비즈니스 인증 및 사업자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비즈앱과 같은 사업자 등록 및 비즈니스 인증 심사 후 사용가능하십니다.

앞썬 글에서 설명해 주신 채널은 182148017 (플로라 침구) 채널을 말씀해 주신 것 같습니다.해당 채널은 이미 675558 비즈 앱과 연결되어 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675558비즈 앱과 채널을 연결 끊기 진행하신 후 464773비즈 앱과 연결 진행해 주셔야 연결 가능합니다.

비즈 앱 - 비즈니스 채널 연결해제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내에서 직접 연결 해제가 가능합니다.
(비즈앱 - 비즈니스 채널 해제는 카페24 간편팝업 설정 off 후에 진행 부탁드립니다.)
해제 경로 :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비즈니스 설정 > 채널 - 앱 연결 관리 > 연결 해제
앱 - 채널 연결 해제는 해당앱과 채널에 다음과 같이 권한이 있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디벨로퍼스앱과 해당 채널을 이용한 챗봇을 구축하신게 아니라면 기존 시스템에 영향을 주지 않고 연결끊으실 수 있습니다.)

675558 해당 ID로 디벨로퍼스 연동이 되었단 얘기인가요?
그럼 다른 디벨로퍼스 계정으로 연동된걸가요? 해당ID가 연동된 로그인ID는 확인 가능할까요?

네 다른 비즈 앱 675558(플로라) 와 연결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계정 관련해선 도움을 직접 드릴 수 없고,

개발자계정 분실 관련 문의 - lars.1 님의 게시물 #2

해당 가이드 참고하여 비즈앱 계정을 찾으신 후 진행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