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시지 다건 발송 관련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레인보우8
  • APP 이름(ID): 748512
  • **문의 내용: 개인화 메시지 발송 전 유효성 검사 방법 에서 확인한바에 따르면 개인화 메시지 다건 발송 요청에서
    100건(100명에 대한 정보)을 요청했을 때 그 중 1건이라도 오류가 나면 전체 100건이 모두 전송 실패하는 것으로 확인했는데 아직 이 부분은 그대로인지 개선이 되었는지 확인 요청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카카오모먼트 > 개인화 메시지 관리 - 개인화 메시지 다건 발송 요청하기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personalized-msg#send-multiple

API 스펙을 검토하시는걸로 판단됩니다.

개인화 메시지광고 다건 발송 요청하기는
말씀주신것처럼 최소 2건에서 최대 100건의 메시지를 1번의 요청으로 비동기 발송 처리하는 API 입니다.

발송 요청 Request에서 파라미터 규칙 등의 문제로
밸리데이션 이슈가 있다면, 발송 요청 자체가 실패되는건 사실입니다.

다만
100건의 메세지를 발송 요청하였고, 발송 요청 Request에 대한 밸리데이션을 통과했다면
100건의 메시지 비동기로 발송 처리됩니다.

이후 100건의 메시지 중 일부는 친구 관계 아님 등의 원인으로 최종 발송 실패가 될수도 있는데요.

이때는
개인화 메시지 발송 상태 조회하기 API를 통해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personalized-msg#get-status

100건의 메시지를 발송 요청한 REQUEST_ID로 조회하면
00건 발송 성공, 00건 발송 실패 및 사유를 한번에 조회하실수도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