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시지 발송 전 유효성 검사 방법

안녕하세요.

개인화 메시지 다건 전송 시 개인화 변수의 값으로 전달 된 실제 값이 메시지 제작 가이드 규격을 초과하는 경우 전송 실패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다건 전송의 경우에 100건 중 1건이라도 가이드 규격을 초과하는 경우에 100건이 모두 전송 실패하는 것으로 확인했는데,
1건이 규격을 벗어났다고 해서 나머지 99건이 모두 실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메시지 발송 API를 call 하기 전에 해당 소재에 등록 된 개인화 변수와 각 항목(타이틀, 홍보문구 등)별 제작 가이드 스펙을 확인하여 변수로 전달받은 값이 규격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고 전송하고 싶은데요.

해당 방식을 구현하려면 아래의 2가지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1. 개인화 메시지 제작 가이드는 API 등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2. 소재 확인하기 API로는 소재로 등록되어 있는 모든 항목이 조회되지 않는다.

이러한 상황으로 메시지 발송 전 유효성 검사를 하는 것이 어려움이 있는데 혹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oment_api_answer
안녕하세요. 본문의 문의사항에 대해서 아직 피드백을 받지 못해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api 담당자입니다.

말씀주신바와 같이 100건주 1건의 가이드 위반이 나머지 발송에 영향을 주는 내용이 사용에 불편함이 있다는 부분은 공감하고
개선이 가능한지 내부 논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번 소재 조회 API로 모든 항목이 조회되지 않는다는 말씀의 예시를 전달해주실 수 있을까요?

고맙습니다.

@moment_api_answer

소재 조회 API로 항목 조회가 되지 않는 예시 전달 드립니다.

  • 소재 유형: 캐러셀 커머스

위와 같이 홍보 타이틀과 홍보문구를 설정할 수 있는 캐러셀 커머스의 경우 소재 API로 아래와 같이 확인되어 홍보문구 항목은 API response로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홍보문구에 어떤 개인화 변수를 설정했는지 API를 통해 확인이 불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
   "id": 232***81,
   "creativeId": 232***81,
   "name": "***_test_creative_carousel_commerce_20230830",
   "adGroupId": 29***79,
   "format": "CAROUSEL_COMMERCE_MESSAGE",
   "config": "ON",
   "systemConfig": "ON",
   "creativeStatus": "OPERATING",
   "createdDate": "2023-08-30T13:22:21",
   "lastModifiedDate": "2023-08-30T13:50:04",
   "messageElement": {
      "id": 23***981,
      "adAccountId": 58***7,
      "profileId": "_IZ***xj",
      "name": "***_test_creative_carousel_commerce_20230830",
      "creativeFormat": "CAROUSEL_COMMERCE_MESSAGE",
      "shareFlag": false,
      "adFlag": true,
      "buttonAssetGroups": [
         {
            "ordering": 0,
            "title": "구매하기",
            "mobileLandingUrl": "https://www.naver.com/",
            "landingType": "LANDING_URL"
         },
         {
            "ordering": 1,
            "title": "버튼",
            "mobileLandingUrl": "${mobile_url1}",
            "landingType": "LANDING_URL"
         }
      ],
      "itemAssetGroups": [
         {
            "ordering": 0,
            "image": {
               "fileSize": 197519,
               "url": "//t1.daumcdn.net/b2/creative/582257/fea55aa7d0b918b12f54a56680d8a644.jpg",
               "fileName": "제목 없음.jpg",
               "imageWidth": 677,
               "imageHeight": 497,
               "mimeType": "image/jpeg",
               "imageHash": "61ff8dccd71c25323f74881d5e5054c3"
            },
            "title": "${user_name1}님, 다음 캐러셀 버튼 클릭!",
            "mobileLandingUrl": "https://www.naver.com/",
            "landingType": "LANDING_URL"
         },
         {
            "ordering": 1,
            "image": {
               "fileSize": 378149,
               "url": "//t1.daumcdn.net/b2/creative/582257/5ecc4b85de5808fb6325acb767a018da.png",
               "fileName": "230811_promition.png",
               "imageWidth": 800,
               "imageHeight": 800,
               "mimeType": "image/png",
               "imageHash": "a7a2717a2ab2c25390cf3dbd2712185f"
            },
            "title": "${user_name1}님 아래 버튼 클릭!",
            "mobileLandingUrl": "https://www.naver.com/",
            "landingType": "LANDING_URL"
         }
      ],
      "thumbnailUrl": "//t1.daumcdn.net/b2/creative/582257/fea55aa7d0b918b12f54a56680d8a644.jpg",
      "createdDate": "2023-08-30T13:22:21",
      "lastModifiedDate": "2023-08-30T13:50:04"
   },
   "ageVerification": false
}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관련해서 내부 확인 및 수정 요청중에 있습니다.
진행상황 업데이트 추가로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