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시지 테스트 발송중 발생한 오류 문의드립니다

  • 사업자명: (주)마더브레인
  • APP 이름(ID): (주)마더브레인 AD 데이터 (936642)
  • 문의 내용:

화이트 리스트 등록 완료및 앱 권한부여까지 완료된 상태에서 테스트로 메시지를 보내려고 하는 과정에 발생한 오류에 관해 문의 드립니다.

사용한 API URL: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messages/creatives/${ID}/sendTestPersonalMessage

ID: 23545483

응답: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84007,“detailMsg”:“카카오톡 채널 프로필 정보를 가져올 수 없거나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오류가 광고계정이 보유한 카카오톡 채널에 관련된 문제인지, 소재에 관한 문제인지 파악이 어려워서 문의드립니다.

그리고 광고계정과 개인화 메시지를 보내기 위한 카카오톡 채널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하는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api 담당자입니다.

전체 호출정보가 존재하지 않아 답변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나 위의 에러는
호출하는 유저나 카카오톡에 권한이 없거나 해당 카카오톡의 채널 정보가 유효하지 않을때 발생합니다.

별도 연결은 필요없고 호출하는 유저가 카카오톡에 마스터나 매니저 권한이 있어야 발송 프로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s://center-pf.kakao.com/profiles
위의 링크에서 채널 권한이 있는지 확인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