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시지 API 사용 시 발송 채널 접근 권한과 비즈니스 인증 관련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채널코퍼레이션

  • APP 이름(ID): Channel.io(944892)

  • 문의 내용:

    대행사로서 개인화 메시지 API를 사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작업 중 질문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1. 발송 채널 프로필 접근 권한 관련
      • 대행사가 직접 광고주의 광고 계정을 생성하여 운영하는 방식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 이 때 생성하는 광고 계정의 마스터는 저희 대행사의 카카오 계정(비즈니스, 디벨로퍼스)입니다.
      • 개인화 메시지를 발송 할 채널에 호출하는 계정이 마스터나 매니저 권한이 있어야 하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기존 문의)
      • 이 경우 광고주에게 광고주의 채널에 저희 대행사의 카카오 계정을 초대하도록 수동 요청 드려야 하나요?
    2. 발송 채널의 비즈니스 인증 여부
      • 발송 채널의 비즈니스 채널 인증이 필수인가요?
      • 일부 불리한 점은 있지만, 친구톡 발송이 불가능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api 담당자 입니다.

  1. 채널 권한
    네, 해당 채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채널의 마스터 or 매니저 권한이 필요하기 때문에 광고주의 채널에 권한을 수동으로 요청하시고 수락하셔야 합니다. 해당 권한은 채널관리자센터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모먼트 API등으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비즈니스 인증 여부
    비즈니스 인증여부는 메시지 발송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