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카카오톡 계정 로그인 시 오류 문제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634091
    • 호스팅 사: 아임웹
    • 서비스 URL : https://www.saenalmarket.com/
    • 오류 내용 : 로그인 시 이메일을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오류창 발생 로그인 안되는 문제점이 발생되고있습니다.
      현재 저희 계정연동 로그인 네이버,구글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쇼핑몰에 있는 앱키는 문제 없이 입력되어있고 어제까지만 해도 정상 로그인 되었었는데
      갑자기 로그인이 안되어…빠른 확인 부탁드립니다 ㅠㅠ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캡처

안녕하세요.

문의 주신 내용에 해당하는 사용자의 카카오 로그인 시, 이메일 주소가 정상 전달되었습니다.
서비스측 로직 중 사용자 정보 가져오기 API를 사용한 코드 확인 부탁드립니다.

또한, 앱 634091은 배송지정보(shipping_address) scope 가 설정되어 있지 않아 권한이 없지만, 배송지 가져오기 API를 사용하여 401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정보 가져오기 API 호출 후, 배송지 가져오기 API가 호출되는 것으로 보아 이들 로직 후에 오류 원인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말이 이해가 잘 가질 않아요…
어제 문제와 동일하게 관리하고 있는 타 사이트도 오류가 발생되었습니다.

지속적으로 이런문제가 발생되었을때,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알려주세요.ㅠㅠ

안녕하세요.

해당 문제는 카카오 로그인 성공 이후 아임웹 측 서버에서 후속 처리 시, 발생하는 문제 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이전 답변 내용을 참고하시어 아임웹 고객센터를 이용 부탁드립니다.

@neobplanplus
해당 계정으로 현재도 재현 되실까요?

아뇨 다해주세요…
링크 다 보내드릴꼐요…

ID 762671

ID 926411

앱 634091(새날마켓)

6월 29일 아임웹 관리자 화면에서 이메일 동의 항목을 수집 안함으로 설정하셨고, 7월 4일 10시 44분 다시 활성화 하셨습니다.

때문에, 이 사이 조회된 사용자 정보의 경우 이메일 정보가 전달되지 아입웹에서 email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앱 762671(촛불장터)

7월 4일 오후 2시 30분 경 아임웹 관리자 화면에서 이메일 동의 항목을 수집 안함으로 설정하셨습니다.
해당 설정을 직접 하지 않으셨다면, 현재 아임웹 관리자 화면의 해당 항목 설정을 캡처 부탁드립니다.


앱 926411(아미고장터)

7월 4일 오후 2시 40분 경 아임웹 관리자 화면에서 이메일 동의 항목을 수집 안함으로 설정하셨습니다.
해당 설정을 직접 하지 않으셨다면, 현재 아임웹 관리자 화면의 해당 항목 설정을 캡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