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채널 삭제를 위한 비즈앱 연결 해제 방법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 삭제 및 계정 탈퇴 후, 다른 계정으로 재 가입하려고 합니다.

동일 계정 카카오 디벨로퍼스에 연결된 앱이 없는데,
“비즈앱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앱연결을 해제한 후 삭제 시도해주세요.” 라고 계속 뜨고 채널 삭제가 안되네요.

비즈 앱 ID : 946035 확인부탁드려요.

@rokmclj

946035앱은 @에세네프라임 _xoxkBcxj 채널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앱 권한 신청에서 신청자격확인 하신 뒤, 연결 해제 하시면 됩니다.

저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앱ID 504388

@vhehdkfrpddl

앱 504388는 채널 @로에브 _zdcxfK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내 어플리케이션에 연결된 앱이 안보여요.

@rokmclj

946035 디벨로퍼스앱의 Owner 계정과 문의 주신 계정이 다릅니다.
다른 계정의 디벨로퍼스앱은 조회할 수 없어요.

946035 디벨로퍼스앱의 Owner 계정은 @에세네프라임 _xoxkBcxj 채널의 매니저중 한명입니다.
어떤 계정인지 모르신다면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분실에의한 Owner 변경 부탁드려요.

개발자계정 분실 관련 문의 - lars.1 님의 게시물 #2

제가 rokmclj@gmail.com 로 채널을 만들었고요. 소유자 입니다.
재확인 부탁드려요.


위 채널과 계정을 삭제하려는 이유는

저희 웹사이트 개발 시, 카카오디벨로퍼스를 esseneprime@gmail.com 로 등록하고 웹사이트 로그인 기능 등을 연동했기에, 이 계정으로 다시 카카오 채널을 구성하려고 합니다.

해당 계정은 채널의 소유자이고 디벨로퍼스앱의 소유자가 아닙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확인 불가능하다면 위에 안내드린 것과 같이 분실에 의한 owner변경 해주세요)

사업자대표가 디벨로퍼스앱의 소유자 인가요? 사업자 대표와 저는 동일인은 아닙니다.

그러나 제가 만든 회사 메일과 제 카톡 계정메일을 통해 디벨로퍼스 가입부터 채널생성까지 제가 직접 진행하였는데 오너가 아니라니 도통 이해가 안되네요… 사업자인증도 제가 직접 했고요. ;;

  1. 웹사이트 개발시 esseneprime@gmail.com로 제가 회사메일을 만들어서 디벨로퍼스에 가입함
  2. 카카오 비즈니스에 rokmclj@gmail.com(제 카톡 개인계정)로 카카오 비즈니스에 가입하고 채널 생성함


@rokmclj

사업자대표가 디벨로퍼스앱의 소유자 인가요?

디벨로퍼스앱의 소유자는 캡쳐해주신 화면에서 "애플리케이션 추가하기"로 앱을 생성한 사람입니다.

디벨로퍼스 가입부터 채널생성까지 제가 직접 진행

설명하신 내용을 보면 채널만 직접 생성하고 디벨로퍼스앱 생성은 직접 하지 않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디벨로퍼스앱 생성은 채널 생성과 무관한 다른 기능입니다.

채널 매니저 계정중 하나가 디벨로퍼스계정 Owner이니 확인 불가능하시다면, 위에 안내드린 것과 같이 분실에의한 Owner 변경 신청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도 비즈앱삭제 원합니다.
ID 530773 저도 부탁드립니다

@yyw717
안녕하세요.
본 토론 글은 카페24 카카오 싱크 간편 설정 ‘사용안함’ 저장 했는데도 불특정한 이유로 동기화 안되어 카카오 디벨로퍼스 설정 제어 할 수 없는 경우 확인을 해드린 내용입니다.

530773 디벨로퍼스앱은 카페24와 같은 카카오 싱크 간편 설정한 앱도 아니고, 채널도 연결 안되어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앱 삭제가 어떻게 안되는지 설명해주시겠어요?


앱삭제 메뉴는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일반"에 있고 Owner계정으로만 삭제 가능합니다.

저도 비즈앱 삭제 원합니다
id 592879

안녕하세요. @9407
카페24에서 카카오 로그인 사용안함 설정 하셨나요?

id 701549
저도 비활성화 부탁드리겠습니다.
카카오채널 삭제를 위해 삭제를 누르니깐
비즈앱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앱연결을 해제한 후 삭제 시도해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hairen0630 식스샵에서 카카오 로그인 사용 안함으로 설정하시면 디벨로퍼스 설정에 반영되고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앱-채널 연결 해제하시면됩니다.

카카오톡 앱-채널 연결 관리 FAQ

안녕하세요. 같은 증상입니다.

ID: 633091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ihee27

https://devtalk.kakao.com/t/topic/135242/2 답변드렸습니다.

카카오채널 삭제를 위해 삭제를 누르니깐
비즈앱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앱연결을 해제한 후 삭제 시도해주세요.

ID689941

@leenamun
안녕하세요.

앱과 채널 연결 상태를 해제 하셔야만 채널 삭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앱 689941의 경우 카페24를 통해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고 계신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호스팅사의 간편설정 팝업을 통해 카카오싱크를 도입하신 경우, 호스팅사의 어드민에서 카카오싱크 간편설정 OFF 후 연결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