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선택동의 하였고
대표설정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회원가입 or 로그인 클릭시
[선택]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니다. 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추가 확인사항 있는 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혹시 추가적으로 아이디가 필요하시면
담당자분 메일 공유주시면 메일로 관련 내용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선택동의 하였고
대표설정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회원가입 or 로그인 클릭시
[선택]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니다. 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추가 확인사항 있는 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혹시 추가적으로 아이디가 필요하시면
담당자분 메일 공유주시면 메일로 관련 내용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선택] 98도씨의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니다.
위 항목이 정상 표시되고 있습니다.
테스트에 사용하신 계정이 이미 해당 채널에 가입된 경우라면 다시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시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해당 채널을 탈퇴하신뒤 다시 시도 부탁드립니다.
해당 계정에서 아예 가입한 이력이없는데도 동일한데 혹시 담당자님이 확인한 창 캡쳐 가능하실까요?
동의화면까지만 본뒤 더 이상 진행하지 않아 가입이력이 없으실건데요
혹시, 문의하신 분께서 테스트 하신 경로는 아래 웹사이트에서 하신걸까요?
https://98doci.com/
넵 위 사이트에서 진행하였으며 2시 37분 기준으로
[선택] 98도씨의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니다.
확인이 안됩니다.
모두 동의하였음에도
가입 후에도 여전히 채널추가는 되지 않습니다.
[/quote]
웹사이트에 설정된 앱과 챗봇에 설정된 앱이 다릅니다.
챗봇에 설정된 앱은 612538 이고 웹사이트는 222769 를 사용중 입니다.
612538 - 회원수 약 6,400명, 대표채널 설정됨
222769 - 회원수 약 114,316명, 채널 없음
웹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앱 222769는 채널연결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현재 앱 2개를 챗봇과 웹사이트에서 사용하고 계신데요 위 앱들 중 하나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카카오 로그인의 회원정보는 앱에 종속적입니다.
현재와 같은 구성에서는 동일인이더라도 각각의 앱에 따로 회원가입하게 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게 되면
현재 플친수가 29,266명으로 확인되는데
위 내용대로 설정값 변경하더라도 플친 수 및 채널에 영향은 없는걸까요?
채널 친구에게 메시지 발송 시, 전화번호가 아닌 회원번호(앱유저아이디)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채널에 연결된 비즈앱 변경 시, 해당 회원번호는 더이상 사용하실수 없습니다.
그외라면 사용하시는데 문제 없으실것으로 보입니다.
추가 문의 드리겠습니다.
챗봇에 설정된 앱과 웹사이트에 설정된 앱이 다르다고 하셨는데
612538 - 98도씨 ( 28일 기준 플친수 29,266명으로 확인됩니다.)
222769 - 회원수 약 114,316명, 채널없음
비지니스 관리자 채널에서 612538로만 조회되는데
혹시 웹사이트에 설정된 앱이란게 정확히 어떤 부분을 말씀해주시는걸까요?!
이렇게 비즈니스 채널에서 확인이 되는테 테스트로 되어있는 채널은 어떤걸까요?
안녕하세요.
1.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디벨로퍼스에서 앱을 생성하고, 해당 앱의 앱 키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https://98doci.com
사이트는 카카오 로그인을 위해 앱 222769의 앱 키를 사용중 입니다.
만약 카페 24를 사용 중이시라면,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의 SNS 로그인연동 관리 메뉴에서 설정 하셨을 것입니다.
2. 비즈채널(플친)이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과 같은 추가 기능을 사용하려면 비즈앱이 필요 합니다.
채널 98도씨는 해당 플러그인 사용을 위해 앱 612538를 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서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카카오 로그인 시, ‘[선택]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니다’ 동의항목이 표시 되려면 앱과 비즈채널이 연결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위에 설명드린것 대로 카카오 로그인에 사용된 앱은 222769이나,
비즈채널은 앱 612538와 연결되어 있으니 카카오 로그인 시, 해당 동의항목이 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자 센터에서 앱 612538만 조회되는건 비즈니스 관리자 센터에 로그인한 계정이 앱 222769의 오너 또는 권한이 있는 팀 멤버 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앱 이 표시 되려면 앱과 채널에 모두 오너 또는 권한이 있는 멤버인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표시됩니다.
테스트 채널(개발자 채널)은 챗봇 설정시 등록하게되는 채널입니다.
상세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222769 앱에 대한 권한이 누구한테 있는 지에 대한 확인은
추가적으로 아이디 찾기 OR 고객센터 연락을 통해 가능할까요?
아쉽지만, 계정정보는 개인정보 이기에 해당 앱의 오너 계정, 권한보유 여부 정보는 확인해 드릴수 없습니다.
디벨로퍼스에서 해당 앱의 오너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어, EDITOR 이상의 권한으로 채널측 계정을 초대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만약 오너 계정을 분실하신 경우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오너 변경요청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추가 문의 드리려고 합니다.
채널친구에게 메시지 발송시
그렇게 되면 기존 약 29000명 회원을 유지하고
카카오로그인시 채널추가가 되게 하는 방법은 없는 지도 궁금합니다!
아닙니다 기존대로 메시지 발송하실수 있습니다.
고객 파일을 이용, 친구 그룹을 통한 메시지 발송 시, 고객파일을 앱유저아이디를 이용하여 만들 때, 기존 회원들의 앱유저아이디는 활용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있을 때만 고려하시면 됩니다.
채널을 다른 비즈앱으로 이동하더라도 채널 친구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카카오 로그인시 채널 추가가 되게 하려면 해당 비즈앱에 채널을 붙이셔야 하고
앞서 말씀드린봐와 같이 사이트에 적용되어 있는 비즈앱에 채널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 해당 동의항목이 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woody.ho 안녕하세요! 98도씨 채널 관련 추가 문의드립니다.
챗봇을 사용하고 있는 채널은 채팅방 메뉴를 사용 할 수 없다고 하는데
그러면 챗봇과 비지니스 계정의 분리가 필요한걸까요?
추가적으로 그렇게 되면 말씀주셨던대로
다른 비즈앱으로 이동을 해야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최초 문의 주셨던 내용은 카카오 로그인 시, 채널 연결 선택동의가 표시되지 않는 문의였습니다.
해당 문제는 설정된 앱과 챗봇에 설정된 앱이 달라 발생한 문제로 해당 채널을 앱 222769와 연결해야만 해결 가능합니다.
이 문의는 해결하셨을까요?
그리고, 챗봇과 비즈니스 계정 분리는 해당 채팅방 리스트 메뉴를 사용하는 것과 관련 없습니다.
채팅방 리스트 메뉴는 채널에 챗봇이 연결되어 있으면 사용할 수 없는 메뉴 입니다.
채널을 앱 222769과 연결을 하면 기존에 @98도씨로 검색 하였을 때 나오는
플러스친구 약 3만명을 잃고 새롭게 시작해야된다고 인지하여 진행을 못하였습니다.
혹시 기존 채널에 있는 구독자수를 유지하고
앱을 변경 할 수 있는 방안은 없을까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