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링크] 웹링크 이미지 크기가 클 경우

제목이 곧 내용인데요
카카오링크 JS API로 웹페이지를 공유할 때 사용되는 이미지의 크기(해상도? 용량?)가 너무 커서 모바일 앱에서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PC로 해당 채팅방을 다시 보면 PC버전 카카오에서는 보입니다.
이미지가 너무 크면 카카오링크가 처리하지 못하나요? 현재 적용한 웹사이트 특성상 이미지가 좀 클 때가 왕왕 있을 것 같아서 사실은 조금 곤혹스럽네요.

해당 이슈 발생 페이지는 20timeline.com/917 이고 문제의 이미지는 5184*3456의 jpg (약 6MB)입니다.
게시물의 특성이미지(featured image)를 이미지로 사용하고 있고, URL은 다음 코드로 가져오고 있습니다.

<?php if (has_post_thumbnail( $post->ID ) ): ?><?php $image = wp_get_attachment_image_src( get_post_thumbnail_id( $post->ID ), 'single-post-thumbnail' ); ?><?php echo $image[0]; ?><?php endif; ?>

검토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yuptogun
카카오링크에서는 다음과 같이 이미지의 크기 및 용량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보여질 크기의 경우 최소 가로(width) 70px, 세로(height) 70px이므로 이보다 크게 설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지 용량은 500kb이하로 제한 됩니다.

위의 제한에 맞지 않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카카오링크로 이미지를 보내기 전에 따로 이미지를 처리하여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

https://devtalk.kakao.com/t/topic/2141?u=mj_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