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레시 토큰이 하루만 지나도 만료가 됩니다

2021-06-15 18:29:44 에 발급받은 토큰 (액세스, 리프레시)이

현시각엔 아래와 같이 메세지가 뜹니다.

[error] => invalid_grant
[error_description] => expired_or_invalid_refresh_token
[error_code] => KOE322

액세스 토큰 만료 (초) : 21599
리프레시 토큰 만료 (초) : 5183999

위와 같이 만료시간이 남아있는데도 하루만 지나면 만료라고 뜨는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데브톡을 통해 공지드린 가입 미완료자 연결끊기 처리가 진행되면서 토큰 만료 시간이 지나기전, 토큰이 만료된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앱 아이디를 알려주시면 연결끊기 처리에 의해 토큰 만료가 된것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앱 ID : 594522

목적 : 보고서를 위해서 사용하는 앱입니다.
하루에 한번씩 데이터를 가져오기위해서 개발중입니다.

앱 마스터 계정이 끊기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 지금은 토큰을 재발급받았습니다

알려주신 앱을 확인해본 결과 가입 미완료자 연결끊기 처리에 의해 토큰이 만료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현재 앱(appID = 594552)에서는 프로필과 이메일 동의항목을 사용하는 것으로 설정해두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프로필과 이메일 정보가 필요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해당 동의항목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해주시면
연결끊기 처리에 의해 토큰이 만료되는 것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엇 감사합니다

어차피 한개 계정만 사용할것이라
프로필과 이메일 동의항목 해제하였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내일 혹시라도 이상있으면 다시 댓글 드리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

  • 추가 : 새로 토큰을 받아왔는데 scope가 profile로 되어있습니다. 이건 상관없을까요 ?

토큰 요청 응답중 scope에 profile이 포함되었다면, 해당 엑세스토큰과 리프레시 토큰은 만료처리가 됩니다.
동의항목 설정을 변경해주신 뒤 발급받은 토큰(토큰 응답에 scope의 값이 없는 경우)부터 만료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연결된 서비스 관리 -> 동의 철회 후 토큰 재발급 받으니 scope부분이 사라졌습니다
빠른 피드백 정말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