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카카오 로그인으로 가입한 고객이 로그인이 안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최근들어 카카오 로그인으로 회원가입 후에 다시 로그인 하려니 안된다는 C/S가 늘어나 문의드립니다.
최근 변경된 정책이나 API 등의 변경으로 영향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카카오 로그인 오류

  • 카카오 로그인 시도시,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소셜아이디값이 일치하면 로그인되는 방식인데,
  • 최근 12월 말~1월 초에 회원가입하신 후 로그인해서 사용하는 경우 로그인이 안되는 오류 발견
  • 고객에게 검사모드에서 콘솔에 찍히는 오류메시지 캡쳐 이미지를 요청해서 살펴보았지만, 오류가 찍히지 않음.

내부 추측

  • 소셜 아이디가 변경되었을 가능성을 두고 검토
  • 카카오 개발자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니, 제품 설정 > 고급에 있는 “사용자 아이디 고정” 상태로 1/5 변경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서비스 약관 제 11조 6항 3호에 따라 최근 적용된 가입 미완료자 연결을 끊는 처리가 진행됐는데요,

이로 인해 연결이 끊어진 경우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앱 아이디와 user_id 또는 사용자 email을 쪽지로 알려주시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