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를 통한 회원가입을 완료한 상황입니다.
개발자분을 통해서 암호화된 회원가입 번호를 받으면 이분들을 카카오채널에서 추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 했는데요!
Q1.회원가입 할 때 암호화된 정보를 받는 것은 확인되었는데 전화번호와 이메일 정보는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Q2.싱크로 회원가입을 완료 한 후에 카카오 플친 채팅까지 바로 연결되게 세팅할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Q3.큐알코드를 통해 싱크 가입을 진행하려하는데, 플친 채팅으로 이어지는 링크가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인지 문의드립니다.
맞다면 이 링크를 이용해서 큐알코드를 만들면 되는 것일까요?
Q4. 카카오싱크 상품소개서를 보면 고객과의 소통 기반 마련에서 카카오 싱크 > 카카오 식별정보 > A 상품 관심 고객, B상품 구매 고객, C상품 문의 고객 이렇게 구분을 했는데, 지금 홈페이지 가입한 사람들만 싱크로 고객정보를 내려받고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어떻게 이렇게 구분 가능한지도 문의 드립니다.
Q5. 카카오싱크를 통해 가입한 사람을 채널로 그룹을 통해 업로드하는 것은 이해했는데 혹시 저희가 가지고 있는 고객 DB를 채널 그룹에도 업로드해서 그들에게 따로 메세지를 보낼 수 있는지도 문의드립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riplej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Q1. 우선, 동의 항목에 이메일, 전화번호를 설정하신 것은 확인 하였고요.
정보 조회에 대해선 사용자 관리 개발가이드 를 참고해주세요.
Q2. 로그인 후 이동되는 페이지 설정을 해주시면 되어요. redirect uri 참고
Q3. 퍼머링크는 채널 채팅으로 이어지는 링크가 아닙니다.
오프라인에서 QR코드로 싱크 가입을 진행할 때, 카카오톡을 호출해 카카오계정 로그인 절차 없이 간편 로그인을 지원하는 용도입니다.
Q4. 해당 부분은 파트너가 관리하는 사용자의 행동 이력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인데요.
가령… 제가 싱크 가입 이후 특정 카테고리 상품에 대해서만 검색, 조회, 장바구니, 구매 등을 했다면, 파트너는 이 사실을 알고 저 라는 회원을 특정 카테고리에 관심있는 사용자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혹은 제 구매 금액이나 회원 등급, 성별, 구매 주기 등도 알 수 있습니다. (참고 : 로그인 후 사용자의 행동 이력은 카카오가 알 수 없고, 파트너가 알 수 있는 영역입니다.)
그리고 파트너는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 아이디를 카카오 광고 플랫폼에 업로드 해 타겟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싱크 회원 대상 타겟 광고에 대한 내용은 광고하기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Q5. 넵 가능합니다. 카카오로부터 제공받는 사용자 서비스 아이디 혹은 파트너가 보유한 사용자의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DB를 업로드해 맞춤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사용자가 채널을 추가한 상태에만 광고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파일 입력 가이드 를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