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카카오싱크 로그인이 안 되네요

안녕하세요

카페24로 카카오로그인 사용하다가 카카오싱크로 전환했습니다.
일주일정도 문제없이 돌아가다가 지난주말부터 로그인하였으나 로그인이 안 되는,
로그인완료 페이지가 로딩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메시지 : ‘Bad client credentials’ 가 떠서 문의하려고 왔는데
카카오싱크 로그인 후 앱에서 몰로 돌아오지 않는 문제가 게시글 3연속이네요ㅎㅎ

@franz

문의주신 내용은 카카오 로그인 설정의 ClientSecret 사용에 문제가 있어 발생한 것 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앱에 ClientSecret 설정이 활성화 되어 있으나,
토큰 요청시 올바른 client_secert 파라메터가 포함되지 않아 발생한 이슈 입니다.
현재 해당 앱의 ClientSecert 기능을 비활성하 해 드렸습니다.
향후 ClientSecert을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토큰 발급 시 client_secret 파라메터를 포함하여 토큰 요청을 하도록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rest-api#request-token

메일링 답변 복사.

안녕하세요
바이오센서 연구소 홍영신입니다.

카페24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 자사 브랜드 쇼핑몰 프란츠몰 (http://franzmall.com)에서 
3월 24일 카카오싱크 (API 키: f416ee540a78719----) 를 사용 개시하였습니다.

3월 24일 설치 이후 기존 카카오 간편 가입 되어 있던 회원의 카카오 로그인 및
신규 회원 간편 가입 및 로그인 문제 없이 진행되었습니다만,

지난주 일요일 (3/29) 이후 카카오로그인 자체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이슈, Devtalk를 통해 토큰 요청시 올바른 client_secert 파라메터가 포함되지 않아 발생한 이슈임을 확인하고 해당 파라메터 비활성화 답변을 받았습니다.
(https://devtalk.kakao.com/t/topic/101877/2)

파라메터 비활성화 이후 3월 24일 이후 카카오 가입 고객의 로그인과 신규 회원 가입 기능 정상적으로 작동한 것을 확인하였으나,

3월 24일 (카카오싱크 개시일) 이전 가입 고객이 카카오로그인 시 회원ID를 인식하지 못하고
신규가입을 요구하는 문제가 신규로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이슈 해결에 관해 추가 문의 드립니다.

아울러, 프란츠몰에 카카오싱크 도입 이전 사용하고 있던 카카오로그인 앱의 오너 계정 확인 및
해당 앱의 오너 계정을 현재 카카오싱크를 이용하고 있는 비즈니스 계정으로 변경 요청 드립니다.  
(3월 24일 이전 사용 REST API 키 7ec4ba8ef0c941afb35d----)  

비즈니스 계정 ID: franz@----
카카오톡채널: 프란츠몰 (_Z----)

자사 사업자 등록증 함께 첨부드립니다.
추가로 필요한 서류 있으면 안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franz

추가 문의주신 내용을 기반으로 확인한 내용 답변드립니다.

1. 기존 사용자로그인 시 회원가입 노출
싱크 전 사용하고 있던 디벨로퍼스 앱과, 싱크 후 디벨로퍼스 앱이 서로 다른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앱이 서로 다를 경우, 사용자에 대하여 발급되는 appUserId가 다르기 때문에, 기존 사용자도 신규회원가입을 하게 됩니다.
싱크앱을 기존 사용하였던 앱으로 전환하거나, 기존 사용자를 신규가입 시키도록 할 수밖에 없습니다.

2. 앱의 OWNER 권한 변경
현재 싱크앱은 말씀하신 계정이 OWNER권한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기존 사용하고 계시는 앱을 조회해 본 결과, 프란츠몰 로그인(161906) 앱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해당 앱에 OWNER 권한을 부여해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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