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 내용 : 자사사이트(pething.co)에서 사용하던 카카오싱크를 카페24(pething.co)에도 연동하였는데 카페24에서 카카오로그인시 Bad client credentials 오류가 납니다.
카페24 카카오싱크 로그인이 안 되네요 를 확인해보았을 때, client_secert 파라메터 이슈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미 생성된 Client Secret을 해제할 수 없는 방법도 없고 Client Secret 자체도 저희 측에서 생성한게 아니라 카페24 연동 과정에서 자동 생성된 것으로 보입니다.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도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해서 문의드립니다.
위에 캡쳐해주신 화면은 카카오 싱크로 로그인 시, 카카오에서 전달하는 유저ID에 매칭되는 고객이 카페24에 없을때 표시되는 화면입니다. 저 화면 선택에 따라 카페24에 계정이 생성되거나 기존 계정에 연동하게 되는데요. 개별 변경하기는 어려워 보이는데요…
이부분 처리는 카페 24에 문의 부탁드려요~
추가로 자사 사이트에서 카카오싱크로 가입한 고객 정보를 삭제하고 다시 카카오싱크로 가입시키려고 하는데
DB에서 삭제하는 것 외에 추가적인 절차가 필요한지도 문의드립니다.
이부분 잘 이해 못했는데요. 동일한 카카오 디벨로퍼 앱을 사용하며, 자사 사이트와 카페24 사이트를 운영하시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사 사이트와 카페24 사이트의 고객 DB를 따로 관리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자사 사이트와 카페24 고객 DB가 다르므로
자사 사이트 고객을 삭제해도 카페24에 영향을 줄 수 없으며,
기존 자사 사이트 고객이 카페24 로그인 시, 유저ID에 매칭되는 고객이 카페24에 없어서 위 캡쳐 해주신 화면이 표시될 것 같습니다.
기존 자사 사이트 고객으로 가입하여 카페 24 로그인 시도 하셔서 현재 상황 먼저 확인 부탁드려요~
pething.com에서 카카오싱크로 신규 가입한 후 해당 카카오 싱크 계정으로 pething.co에 로그인 시, a00****@naver.com 계정으로 pething.co에 로그인됩니다. 이 부분은 genier****@naver.com 계정과 lcj****@gmail.com 계정 둘 다 마찬가지입니다. 한 번 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다른 두개의 도메인에 하나의 비즈앱을 연결해서 카카오 싱크를 이용하고 있는데 로그인과정에서 꼬이는 현상이 발생하는 건지 의문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