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디벨로퍼스 앱 Owner 계정변경 요청 및 마스터 삭제요청

문의 시,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 비즈니스 정보 심사는 운영하시는 서비스와 디벨로퍼스앱이 일치하는지, 운영정책을 준수하는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인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 개인정보 항목 심사는 운영하시는 서비스 일반회원가입에서 입력 받는 항목을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앱 권한 신청이 반려되었습니다. FAQ


디벨로퍼스 앱 ID: 1102303

당사 카카오 비즈니스채널에 퇴사자가 채널 소유자로 등록되어있어, 해당 계정 삭제가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사업자 대표계정으로 채널 소유자를 추가 등록했으나, 최초 비즈니스채널을 등록했던 퇴사자 계정이 아직 남아있는 상태로 해당 계정이 동일한 소유자권한을 가지고 있어 삭제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추가로 당사 비즈니스 채널에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 등록을 진행하려하니
이전 퇴사자가 생성해둔 것으로 추정되는 타 앱에 이미 채널이 등록되어있어, 사업자 계정으로 생성한 디벨로퍼스 앱에 카카오 채널 등록이 불가한 상황입니다.

당사 카카오채널에 기등록 되어있는 앱 삭제가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현재 등록 정보]
비즈앱 ID : 935558 → 관리자(마스터) 확인불가, 사용하지 않는 앱
채널 정보 : 더체어

연결하고자 하는 앱 ID : 1102303

안녕하세요.

데브톡에서는 기등록된 앱의 삭제할 권한이 없습니다.
관리 계정에 로그인 할 수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 디벨로퍼스앱 Owner 계정 로그인 불가에 따른 변경 요청

  • THE CHAIR SHOP(935558)

아래 항목에 대하여 platform.developers@kakaocorp.com 또는 pf.support@kakaocorp.com 이메일로 증빙자료를 보내주시면 담당자가 검토 후 Owner 변경을 처리해드립니다.

  1. 해당 앱이 어떠한 앱인지 확인을 위하여, 앱 이름과 알고계신 앱 키 : THE CHAIR SHOP(935558)
  2. 본인확인을 위해, 해당 앱을 운영하고 있는 법인의 사업자 증명서
  3. 요청하신 분의 해당 회사 재직증명서
  4. OWNER 계정으로 변경할 새로운 계정 (사업자의 자체 이메일만 허용)

(2) 카카오톡 채널 Master 계정 로그인 불가에 따른 변경 요청

채널 Master계정 변경은 디벨로퍼스에서 변경할 권한이 없으므로 아래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변경 절차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akao Customer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