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 데이터 타게팅 불가 관련 이슈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사전에 협의된 광고주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경우 담당 카카오 마케터를 통하여,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 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문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주식회사 더블트리인터랙티브
APP 이름(ID): 581377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타게팅 설정과는 관련없이 그룹 예산만 수정하고 싶은데요.
api 호출 시 필수항목인 타게팅이 조건에 부합하지 않다는 이유로 요청이 처리되지 않고 있습니다.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75570,“detailMsg”:“전달된 MAT가 타게팅 조건에 부합하지 않아 타게팅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플랫폼에서 직접 수정했을 때는 설령 타게팅이 잘못되어 있더라도 예산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타게팅과 관련이 없는 요청은 정상적으로 처리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지 문의 드립니다.
대형커머스 계정인지라 이와 같은 오류가 대량으로 발생할 때마다 일일이 대응하기가 곤란한 상황입니다.

이와 동일한 이슈로 데브톡에서 처리되었던 게시글 첨부드립니다.
당시 카카오에서 패치를 하셨다고 답변을 주셨는데 아직 동일 이슈가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빠른 확인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api 담당자 입니다.
먼저, 답변이 늦어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8/3일자에 ‘MAT 연동관리’ 메뉴 삭제 및 ‘MAT 타겟 기능’ 은 종료될 예정으로 위와같은 에러는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히 확인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MAT 연동 & 타게팅 → 픽셀&SDK로 기능 전면 통합 안내 (8/3):
https://agency.ad.kakao.com/home/notice/ALL/542

추가 문의사항 있으시면 말씀주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에이전시를 통해서도 동일하게 문의 드린 바 있는데요,
MAT 연동데이터가 아닌 픽셀&SDK 데이터를 타겟팅하는 그룹도 api로는 제어를 할 수 없는 건지 추가 확인 부탁 드립니다.
안내주신 맥락이라면 픽셀&SDK 데이터를 타겟팅 하는 그룹은 api로 예산 변경 등의 제어가 가능해야 하지 않나 싶어 문의 드립니다.
포럼 게시글 링크는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api 담당자 입니다.

MAT 경우 아래와 같이 에러코드를 공유해주셨는데요.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75570,“detailMsg”:“전달된 MAT가 타게팅 조건에 부합하지 않아 타게팅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픽셀&sdk 의 경우 어떤 에러코드를 응답받았는지 공유주시면 해당 이슈 파악하는데 도움일 될 것 같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에러코드 전달드립니다.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75564,“detailMsg”:“요청된 트랙 룰 아이디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이 내용이 아닌 다른 내용이 필요하시다면 말씀주세요!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오픈api 담당자 입니다.
먼저, 답변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관련해서 문의주신 부분(픽셀&sdk) 내부 오류로 확인되어, 이번 달 내 개선건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불면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개선 완료되면 공유드리겠습니다.

추가 문의사항 있으시면 말씀 주세요. 고맙습니다.

1개의 좋아요

@anon93116498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위 이슈건 개선되어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확인 하신 후 문의사항 있으면 말씀 주세요.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이슈 개선 후 한동안 정상적으로 api가 동작하다가,
9/3부터 ‘75558 존재하지 않는 픽셀&SDK 타겟입니다’ 라는 유사한 오류가 다시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류 발생 대상 광고그룹은 ‘카카오 비즈보드 X 전환’ 유형 캠페인 하위에 있으며,
픽셀&SDK로 수집한 ‘앱이벤트(설치:마켓제공값)’ 데이터를 타겟팅하고 있습니다.
앱이벤트 관련하여 api로 제어할 수 없는 항목이 있기 때문인지,
타겟 데이터 자체의 문제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요?

문제가 된 광고그룹 정보 등이 필요하신 경우 말씀 주시면 메시지로 전달 드리겠습니다.
그럼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