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캘린더 API 사용 신청합니다

[앱 정보]
개발자 계정: hyelee1218@daum.net
앱 ID: 974021

[톡캘린더 API의 이용 목적]
저희 팀원(4명)의 경우 현재 동일한 대학교 및 과에 속하여, 11월 말에 주최되는 학과 행사에 대해 소개하는 모바일 퍼스트 웹 사이트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매년 시행되는 대표 행사인 만큼 일정 정보를 편리하게 등록한 후 상시 확인해볼 수 있도록,
사이트 내 특정 컴포넌트 클릭 시 행사 일정이 사용자의 톡캘린더에 등록되는 기능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10월 말 중으로 학과의 모든 재학생으로 구성된 단톡방에 링크가 전송될 예정입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하는 일부 졸업생 분께도 역시나 카카오톡을 통해 전송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링크를 받은 사용자는, 카카오톡 인앱 브라우저를 통해 해당 사이트를 열어보고, 아래로 스크롤하면서 해당 컴포넌트 발견 시 클릭하여 톡캘린더 일정 등록 기능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톡캘린더 API의 이용 과정]
행사 정보, 그리고 학생회 및 제작자 정보에 대해서는 현재는 모두 가림 처리 해두었는데,
검수 과정에서 확인이 필요하시게 될 경우 답변 주시면 다시 공개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1. 사이트에서 아래로 스크롤 하다 보면, 다음과 같은 More Functions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빨간 박스에 해당하는 캘린더 위젯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로그인 및 톡캘린더 일정 등록이 진행됩니다.

  2. 최초로 클릭한 사용자에 대해 동의 과정을 거칩니다.
    (통계 상에서 측정되는 /v1/user/unlink는 로그인~동의~일정 등록의 전체 과정을 다시 테스트해보기 위해
    배포 전 개발 단계에서만 진행하는 연결 해제 과정입니다.)
    실제 사용자를 대상으로는 별도의 연결 해제 과정은 구현하지 않았습니다.

3-1) 2번 화면에서 동의하지 않고, '확인’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누르게 된 경우,
다음과 같은 문구를 띄워서, 캘린더 위젯을 다시 클릭하여 다시 동의를 받도록 합니다.
capture3-1-1
capture3-1-2

3-2) 2번 화면에서 동의하기를 눌러, '동의’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누르게 된 경우,
그리고 3-1번에서 다시 동의를 받은 경우,
톡캘린더의 '기본 캘린더(id: primary)'에 '일반 일정’을 생성합니다.
이어서 카카오톡을 열어 확인해볼 것인지 물어봅니다.

  1. 3-2번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https://calendar.kakao.com 로 연결하여 웹 상에서는 톡캘린더 웹 버전이 바로 열리고,
    모바일 상에서는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카카오톡에서 캘린더 이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톡캘린더가 열리도록 합니다.
    추가로 ‘취소’ 버튼을 눌렀다면 다시 원래의 페이지(배포 링크의 첫 화면)로 돌아가도록 합니다.

아래는 실제로 등록된 행사 일정입니다. 가려진 부분은 행사 제목과 행사 장소입니다.
(rest api 사용 시 전달하는 json 객체의 title 키와 location 키에 작성한 값입니다.)
현재 해당 프로젝트 자체가 배포 전까지는 과 내에서 비공개로 이루어지고 있기에 가림 처리 해두었으나, 앞서 언급하였듯 검수 과정에 필수적이라면 다시 공개하여 작성하겠습니다.
기본 캘린더인 '내 캘린더’에 정상적으로 추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확인드려야 할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캘린더 API 권한 부여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