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트 플립 2에서 캘린더 api 적용 불가한 현상

[앱 정보]
개발자 계정: hy********@daum.net
앱 ID: 974021
브라우저: 카카오톡 인앱 브라우저
카카오톡으로 배포 링크가 전송되기에 대부분의 사용자는 다른 브라우저로 탈출하지 않고 인앱 브라우저 내에서 사이트를 확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톡캘린더 API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기본 캘린더(id: primary)에 일반 일정을 등록하는 기능을 사용중입니다.
(보다 상세한 과정은 톡캘린더 API 사용 신청합니다 해당 글에서 권한을 부여받고자 할 때 작성해두었습니다.)

현재 제 상황에서 테스트 가능한 기종에 한해서 테스트를 해 보았고,
아직까지는 대부분의 기종에서 잘 작동함을 확인하였는데,
제트 플립 2에 대해서는 현재 정상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모든 기종을 확인해보지는 못한 터라, 제트 플립 2 외에도 다른 기종에서도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권한 허가 시 작성해두었던 글의 1~4단계로 설명드리자면,
제트 플립 2에서는, 1~3-2단계까지, 즉
1단계: 캘린더 위젯 클릭
2단계: 최초 동의
3-1, 3-2단계: 일정 등록
모든 단계가 잘 진행되는 것처럼 보이고,
이에 따라 해당 글의 3-2단계에서 확인해볼 수 있는 "일정이 등록되었습니다. 카카오톡을 열어 확인하시겠습니까?"라는 알림창도 정상적으로 뜹니다.
그러나 그렇게 카카오톡을 열어 톡캘린더에 들어가보면, 해당 일자에 일정이 등록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처럼 핸드폰 기종에 따라 api가 정상 작동되기도 하고 안 되기도 할 수 있는 걸까요…?
혹시 이런 현상이 이전에도 발생한 적이 있는지,
전체적인 로직의 문제라면 다른 기종에서도 일정 등록에 실패해야 하는데,
갤럭시 A8(2018)처럼 비교적 이전 모델에서도 정상적으로 등록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어떤 기종은 되고, 어떤 기종은 안되는 상황이라… 이런 현상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ㅠㅠ?

안녕하세요.

캘린더 API는 백엔드 API를 호출하는 것이므로 프론트 기종에 영향을 받지 않을 것 같은데요.
아마도, 해당기종에서 사용하신 카카오 계정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로그를 보니 다수의 403 /v2/api/calendar/create/event 에러가 확인되고
talk_calendar 권한을 받지 않아 에러 발생했습니다.

에러처리가 안되어있는듯한데요.
관련 로직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