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즈계정 api 오류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카카오 비즈계정 API가 전에 오류로 인해 강제발급된 케이스가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잘 이용하고 있다가
최근 셀러툴이 카카오만 연동되지 않아 API관련하여 확인해보니
API인증키에 플레이오토(대행사)라고 되어 있고 상세보기를 누르면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로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이전 상황을 잘 몰라서요. 아래 내용 좀 더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1. "오류로 인해 강제발급된 케이스"가 어떤건가요?

  2. "셀러툴"은 어떤 제품인지 참고 링크 있으면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1.오류로 인해 강제발급된 케이스"가 어떤건가요?
-> 카카오 비즈계정 내 API상세보기 클릭 시 오류페이지가 떠 카카오로 문의 후 카카오오류로 확인되어 API주소를 강제 발급했었습니다.

2,셀러툴"은 어떤 제품인지 참고 링크 있으면 알려주세요.
-> 각 판매사이트 주문건을 한곳에서 모아 볼 수 있는 사이트로 저희는 "플레이오토"라는 셀러툴을 이용중입니다
https://www.plto.com/

현재 카카오 비즈계정 정보 내에 API인증키 쪽에서 원래 주소가 나와있어야하는 곳에 (플레이오토(대행사))라고만 적혀져 있고 상세보기를 누르면 카카오 디벨로퍼스 사이트로 연결되며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라고 창이 뜹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늦었습니다.

말씀하신 부분은 plto측 설정으로 보입니다. (관련 화면 캡쳐를 보내주시면 좀 더 정확한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플레이오토(대행사)"는 소유하신 애플리케이션 명이 아니니 솔루션 업체에 문의 하셔서 안내 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플레이오토 측으로 문의했으나 카카오에서 보내는 API가 문제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비즈계정에서 API주소가 나와야하는 란에 말씀드린데로 플레이오토(대행사)만 기재되어 있습니다

보통 정상적으로 API연동되어 있을 경우 (API주소)플레이오토(대행사) 이렇게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재확인부탁드립니다.

현재 소유하신 앱은 “바이킹마켓” (앱 ID : 281493) 입니다.
"플레이오토(대행사)"는 소유하신 앱이 아니며, 플토 업체측 앱으로 보입니다.

해당 업체에서 카카오와 관련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업체 솔루션은 저희가 아는 부분이 아니라 알고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도와 드리고 싶어도 어떤 기능을 사용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만약 카카오측 API에 문제가 있다면, API 사용하시는 업체에서 필요한 부분을 요청 주시면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와 관련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주문을 모아서 보여주는 셀러툴 업체입니다.
API로 연결되어 있고 카카오측에서 전송해주던 API가 사라진 상태입니다
API를 사용하는 업체에서 필요한 부분이 아닌 API자체가 사라진 상태입니다…

재확인부탁드립니다.

네, 정확한 안내를 위해 …

  1. 어떤 API를 호출 하시는지
  2. 문제상황은 어떤것인지
    알려주셔야 안내가 가능할 것 같아요.

문제 있는 부분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카카오 스토어 주문내용을 셀러툴(플레이오토)로 API호출합니다.

  2. 카카오스토어 주문내역을 셀러툴(플레이오토)로 API호출 시 기존에 있던 카카오스토어 API가 비즈계정 내 확인 시 사라져 주문내용 호출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카카오API오류1
상세보기 클릭 시 화면

카카오API오류2

캡쳐 감사합니다~

우선, “바이킹마켓” (앱 ID : 281493)의 API 통계가 안나오는 부분은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계가 안나올 뿐, 각종 API 호출은 정상적으로 잘 되고 있습니다. )

그런데, “플레이오토(대행사)” (앱 ID : 159230)는 소유하신 앱이 아니며, 해당 앱으로 API를 호출한 이력도 없습니다.
(최근 45일 이내 에러 발생한 이력도 없습니다. 호출이 한번도 안되었어요.)

“바이킹마켓” (앱 ID : 281493)과 “플레이오토(대행사)” (앱 ID : 159230)는 연관 관계가 없는데요.

보통 대행사, 호스팅 사에서는
소유하신 “바이킹마켓” (앱 ID : 281493)의 정보를 세팅하고 카카오의 API를 호출 하는 형태로 사용하시는데요.

플토측에 다음 두가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1. “플레이오토(대행사)” (앱 ID : 159230)은 카카오의 어떤 API를 호출 하는 것인가요? (호출하시는 API주소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그리고 호출하신 API에서 어떤 에러가 발생하나요?

** 호출하시는 API가 어떤 것인지에 따라 관련 비지니스 담당 부서에 확인 요청드릴 수 있어서 확인 부탁드려요~

먼저, 플레이오토는 호스팅사나 대행사가 아닙니다 카카오 비즈계정에서 저렇게 문구가 뜨는 것은 저도 영문을 모릅니다

플레이오토의 경우 단지 모든 판매플랫폼의 주문건을 플레이오토 한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셀러툴입니다 카카오스토어도 마찬가지로 플레이오토에 카카오 API를 연결해 주문서를 당겨오고 있습니다

  1. 카카오스토어의 주문내용 API를 호출합니다.(호출이라는 표현이 맞을지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2. 주문수집 시 API호출이 되지 않아 오류가 발생하며 주문수집이 되지 않습니다

개발쪽으로 전문지식이 없어 이해하시기에 정확하게 말씀드리기가 어려워 죄송합니다.

image
플레이오토 고객센터에서 받은 내용 전달드립니다

캡쳐 감사합니다~
표기되는 이름만 "플레이오토(대행사)"일뿐 각자의 API키를 사용하시는 것으로 이해 했습니다.

우선, 로그인 하신 방식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소유하신 “바이킹마켓” 또는 “바이킹마켓(도매 사업자전용 고객센터)” 앱이 아닌
비활성화된 "주식회사 랍스타허브"로 디벨로퍼 사이트를 조회한 이력이 있습니다.
혹시, 디벨로퍼 사이트의 통계 페이지를 브라우저 즐겨찾기로 접근하시나요?

아래와 같이 시도 해주세요.

  1. https://developers.kakao.com/ 사이트에 로그인 하셔서 “내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선택 하시고 “통계 > API” 메뉴가 잘 나오는 지 확인해주세요.

  2. 플토측에 제공하신 API키를 확인해주세요. "바이킹마켓"의 계정으로 조회 하려면

  •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앱 키(REST API 키)를 업체에 등록하셔야 API가 작동합니다.
  • 플토측 Kelly가 이야기한 것처럼, "쇼핑몰계정관리"에 앱 키(REST API 키)가 정상 등록 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먼저 디벨로퍼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이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조회이력이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아마 전에 다른 직원분이 무엇인지 둘러보려고 들어가 본게 아닌 가 싶습니다

디벨로퍼사이트의 로그인과 API키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 것이 관련성이 있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주시면 다시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플토 kelly님이 말씀주신 것과 같이 카카오 비즈계정에 API 키값자체가 나오지 않습니다

  1. https://developers.kakao.com/ 사이트에 로그인 하셔서 “내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선택 하시고 “통계 > API” 메뉴가 잘 나오는 지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조회 했을때, 통계가 잘 나오시나요? (통계가 안나오신다고 한 부분과 API 사용과는 무관하여 확인하고자 합니다.)

  1. 플토측 “쇼핑몰계정관리” 화면에서 API키 설정하신 부분 화면 캡쳐 부탁드립니다.

플토측에 API키를 설정하지 않으셨으면 카카오 API는 조회 할 수 없습니다.
플토측에 API 키가 나오지 않는 부분은 카카오와 무관합니다.
플토측 설정화면 “쇼핑몰계정관리” 화면에서 API키 기입부분 캡쳐 부탁드려요~

카카오 디벨로퍼스 API화면
image

플토측 카카오 쇼핑몰계정화면

image

위 카카오 쇼핑몰 계정화면에서 나오는 API키는

전에 카카오 비즈계정

image

빨간색 체크되어 있는 부분에서 나오던 API키값입니다
현재는 없어진 상태입니다

안녕하세요~ 캡쳐 감사합니다~

이제 원인을 알겠네요.

API 인증키에 등록한 값이 잘못된 값이네요. 바이킹마켓의 API키가 아니예요.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에서 REST API 키를 확인하셔서 등록해주세요~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위 키는 카카오스토어 계정에서 가져왔던 API키였습니다
사용했었고요…

말씀주신 카카오 디벨로퍼스에서 확인하는 내 애플리케이션 앱키에서 확인할 수 있는 REST API키값은 카카오쇼핑 키값이 아닌 카카오 플러스친구 API값으로 보이는데 플러스친구 API키를 연결해도 카카오쇼핑 주문을 땡길 수 있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우선 사용하신 앱키는 “주식회사 랍스타허브” 앱의 키로 삭제된 앱입니다. 이 키로는 아무것도 조회 하실 수 없습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API를 정상적으로 호출 하시려면,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에서 REST API 키를 확인하셔서 등록하셔야합니다.

해당 앱이 "카카오쇼핑 주문"정보를 조회 할 수 있느냐는 또다른 문제로
우선 API인증키를 정상적으로 연동 하신 뒤, 플토측에 문의 하셔서 “카카오쇼핑 주문” 정보 연동 부탁드립니다~

사용이 필요한 앱키가 “주식회사 랍스타허브” 앱키가 맞습니다

해당 앱이 왜 삭제가 되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