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목록및 메시지 전송 api 신청합니다

파이썬 리퀘스트파이썬 리퀘 2고고

안녕하세요~
아래 체크 사항 확인 해주세요~

  1. 548101앱의 아이콘과 이름을 실제 서비스에 사용될 것으로 변경해주세요.

  2. 고객에게 알람을 전달한다면 알림톡이 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알림톡에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즈메시지에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https://business.kakao.com/info/bizmessage/

  3. 비즈메시지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2-1. 메세지 api 발송 기능은 아래 3가지가 부합할때 발송됩니다. 확인해주세요.

  • 발신자는 수신자와 카톡 친구관계여야합니다.
  • 수신자도 최초 한번은 Goodevent.co.kr에 카카오로그인해야 합니다.
  • 수신자가 친구목록, 메세지 발송 동의를 해야합니다.

2-2. 메시지 api 검수시 자동 메시지(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메시지가 발송되는 형태)를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적어 주신 설명으로 봤을때는 특정 조건에 의해 자동적으로 전송되는 메시지로 보입니다. 카카오 오픈 api 플랫폼의 메시지 전송 api는 카카오톡 이용자의 피로감을 주지 않기 위해 이런 방식의 자동 메시지를 최대한 지양하고 있습니다. 혹시, 자동전송이 아닌 사용자의 동작에 의해 전송되는 방식으로 변경이 불가능한지 검토 부탁드립니다. 변경이 힘들다면,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가 자동 전송되는 메시지를 받는 다는 사실을 명백하게 알수있게 고지해주세요. (이 경우에는, 해당 고지 내용의 스크린샷을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잘 확인하였습니다 그런데 2-1번 2번째 사항에서 카카오로그인은 무슨 말씀이신지 이해가 잘 안되었습니다. 다시 설명 부탁드려도 될까요?

네, 카카오톡 수신자(고객)에게 메세지를 API 로 발송할때

수신자(고객)는 Goodevent.co.kr 서비스의 이용자여야 한다는 뜻입니다.

수신자가 아래 주소에 접근했을때 연결된 외부 서비스로 Goodevent.co.kr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메세지를 발송할 수 없어요.
https://accounts.kakao.com/weblogin/account/partner

외부 서비스로 Goodevent.co.kr가 포함되려면 최초 한번은 카카오 로그인을 해야한다는 의미였습니다~

그렇게 되면 굿이벤트 채널을 개설해서 추가하는과정에서 약관 동의를 받아야 한다는 뜻으로 보이는데 제가 잘 이해한게 맞나요?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하는 것과는 다르고요.

쇼핑몰에 카카오톡 로그인 연동을 해야합니다. 로그인 과정에 약관 동의 창이 뜨구요.
예를들면 로그인 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연동하는 것이지요.

(쇼핑몰 안에서 사용자간의 소셜 메세지를 주고 받는 것이니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는 것이지요)

image

저희 쇼핑몰에는 가입이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네이버스토어팜이어서 그런게 따로 없네요 그런 경우에는 어떻게 동의를 받아야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로그인 페이지 라는 개념이 없는것 입니다.)

아쉽지만,

쇼핑몰 내에서 이루어지는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은 카카오 로그인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흠 카카오 로그인이 있는 쇼핑몰로만 가능하겠네요 그러면 변경 후 다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

동의 화면

사이트를 아예 변경하였고 그 사이트 내에서 동의를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해놓았습니다.
다이렉트 URL과 URL모두 세팅하였습니다.

ㅇㅇㅁㄴㅇㅁㄴㅇ

  • 이것도

친구 목록 및 메시지 전송 API 신청 체크 사항

  1. [확인] 비즈앱 여부
  2. [확인] 앱 이름, 아이콘
  3. [확인필요] 팀멤버로 친구 목록 및 메시지 전송 API 테스트
  4. [확인필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가 자동 전송되는 메시지를 받는 다는 사실을 명백하게 알수있게 고지해주세요.”
  1. 팀멤버로 친구 목록 및 메시지 전송 테스트

테스트1

  1.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명시

ㅁㄴㅇㅁㄴㅇ

API 전송 방식 고지화면

rkwk

권한 할당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