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메시지 api 요청횟수 문의

  1. 메시지 3만건이 팀 오너에 해당인지 프로젝트 팀 계정당 3만건인지 궁금합니다.

  2. 만약 친구 목록을 가져올 때 팀 오너만 해당인지 프로젝트 팀원만 해당인지 같이인지 궁금합니다.

  3. 예를들어 5천명의 친구추가가 되어있는 고객분들에게 이슈를 발송하는데 수신자당 100건에 해당되는건지 카카오 메시지 전송 3만건에 해당하는건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1. 앱당 3만건입니다.

2-1. 메시지 API 권한 부여전 : 카카오톡 친구이며 앱에 가입한 오너&팀원 조회됩니다. (로그인한 본인은 제외)
2-2. 메시지 API 권한 부여후 : 로그인한 고객의 카카오톡 친구이며 앱에 가입한 친구만 조회됩니다.

  1. 5천명의 친구가 있는 고객의 친구에게 메세지 발송을 하시려면
    우선, 친구 5천명도 앱(쇼핑몰)에 최초한번 카카오톡 로그인 하여 권한 동의 해야 발송 가능합니다.

말씀하신 경우는, 나의 카톡친구가 아니라 타인의 카톡친구에게 메세지 발송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타인의 카톡친구에게는 발송 불가합니다. (로그인한 계정이 권한 동의한 자신의 카톡친구에게 발송 가능)

메시지 API는 구성원간 소셜 메시지를 목적으로 합니다. 목적에 맞지 않는 사용이 확인 되는 경우 권한이 제거 될 수 있습니다.
메시지 API 신청 시, 답변드렸던 체크 사항 다시 확인해주세요~

참고. 운영정책 제6조(쿼터 및 제한)
https://developers.kakao.com/terms/latest/ko/site-policies#쿼터및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