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지 api - 보내는방법

메세지 api를 보고 있는데 [친구리스트 팝업]에서 친구또는 대화방을 선택해야 보낼수 있던데…

미리 알고 있는 친구 id 또는 room id 로 보낼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room 번호 찾는 api 얻는 키값으로 보내는방법.

메시지 api중 친구에게 메시지 보내기 api는 친구의 uuid 목록을 조회후 해당 id로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채팅방 id를 이용해 메시지를 보내는 api는 안타깝게도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추가로, 아래와 같이 친구 또는 대화방을 선택하여 보내는 화면을 보셨다면 메시지 api중 카카오링크를 사용하신 것입니다.

참고: 메시지 api > 카카오톡 메시지

다른 예제는 찾았는데… 친구목록API는 어디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어떻게 UUID를 확인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카카오톡 소셜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겨우 친구 한테 메세지보내기 성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하루에 발송 건수는 몇건까지 발송이 되나요? 제한은 없는지요??
--------------------------------------------------------------------------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인증 토큰(access token)을 얻게 되는데, 실제 발송은 해당 access token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지정되기 때문에 access token은 곧 발송자 A를 의미합니다. 3만건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되나, A는 최대 100건 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같은 사용자라면 20건까지 보낼 수 있게 되겠죠~!

---------------------------------------------------------------------------

한번 로그인하여 인증된 토큰에서 는 100건 (동일 발송자 20건제한)
**재로그인해서(100건씩) 하루에 총 3만건 내에서 자유롭게… **
(= 한 토큰당 100건) 이 얘긴가요??

위 설명은 개발자당 메시지 전송 api 사용제한을 중심으로 작성되고, 발신자당, 발신자-수신자페어당의 내용은 추가정보로 간단히 적어 모호한 측면이 있습니다.

개발자당 사용자 제한에서는 발송자간의 구별을 명확하게 하지 않아도 되어 편의상 access token으로 설명한 것이며(해당 질문자 분이 토큰을 기준으로 질문하셨기에)
발신자당, 발신자-수신자 페어당의 경우, 확실한 구분이 필요하여 앱 사용자 당 부여되는 id를 활용하여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쉽게말해 재로그인하여 access token을 새로 발급 받는다고 해도 발신자당 사용제한이 초기화되지는 않습니다.

참고 (해당 답변 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