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방에 메세지를 보낼수있는 api에 대해 질문합니다

저의 DESKTOP APP에서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때 마다 제가 포함된 특정 채팅방에 메세지를 보내고 싶습니다. 이전글을 찾아보니 내부 검토중이라는 글만 보이던데 혹시 지금은 가능한가요?

카카오톡 메세지API 와 카카오톡 링크 API를 통해 이와 비슷하게 구현가능할까요?

단체방에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은 오픈되지 못하였습니다.
다만 소셜을 통하여 친구 리스트를 얻은 후 해당 친구한테 보낼수 있는 API는 오픈되었어요.

이와 별도로 카카오톡 링크의 경우 친구 목록 및 채팅방 목록 모두에서 보낼 수는 있는데, 이 부분은 user interaction이 필요합니다. 즉, 카카오톡 앱을 띄워서 사용자가 선택 후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입니다.

[질문1] 1:1메세지전송은 가능하다고 알고있는데 일일호출가능횟수가 30000개라고 나와있고 발신자당 100건 수신자당 100건 페어당 20건이라고 나와있는 내용을 보았습니다. 이말이 정확히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제가 신청한 1개의 api토큰으로 100명에게 같은 내용의 메시지를 순차적 api 호출로 보낸다고 했을때 100회가 될텐데 30000개 이내로 자유롭게 쓸수 있는것인가요?

[질문2] API호출 사이사이의 시간 텀은 어떻게 가져가야 되나요?

이 제약사항들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하루의 발송은 해당 서비스의 안에서 총 3만건입니다(누구에게 보내던 어떻게 보내던 관계없이 하루 총 발송 건수). 다음날이 되면 다시 리셋되고 3만건 또 가능합니다.
다만, 어뷰징 및 사용자의 피로도를 고려하여 보내는 sender당 100건만 허용됩니다. 서비스안에서 A라는 사람은 100건만 보낼수 있고 101건부터는 에러가 발생합니다. 수신자도 비슷합니다. 한명이 100건이상 받지는 않습니다. 발신자A라는 사람이 수신자B라는 사람한테 반복적인 메시지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20건으로 제한됩니다.
모두 하루 3만건 안에서 추가 사용자별 제한이 있습니다.

API토큰이 의미가 다양한데요, 서비스/앱을 의미하는 앱키라면 앱키는 하나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인증 토큰(access token)을 얻게 되는데, 실제 발송은 해당 access token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지정되기 때문에 access token은 곧 발송자 A를 의미합니다. 3만건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되나, A는 최대 100건 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같은 사용자라면 20건까지 보낼 수 있게 되겠죠~!

한 서비스에서 초당 50건 이하로 API를 사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결론적인 질문을 하나더 드리자면 제가개발하려는 데스크탑 앱에서 특정 이벤트가 있을때 마다 각 관리자의 토큰으로 600~600명 정도의 사람에게 하루 20건이내의 메세지를 보내게되는데 그럼 총 1000건이상이 카운팅되기 때문에 기능수행에 문제가 있을것 같이 이해되는데 맞나요?

맞습니다. 다만 해당 메시지는 시스템적 운영성 메시지에 가까운거 같아서 비즈메시지(https://business.kakao.com/info/bizmessage/) 기능으로 접근하시는게 수월하실 수 있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