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api 문의

안녕하세요,
일전에 카카오모먼트 소재 생성 API를 여러번 호출시 response가 오지 않는 현상 발생하여 문의 드린적 있습니다.
(소재 생성 api와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

이에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었는데요,
“kakao developers의 전체 제한 사항이기 때문에 현재 호출구조로 당장의 개선은 힘드나,
10월중으로 kakao developers의 타임아웃 제한을 받지 않는 방향으로 호출구조 개선 예정”

현재 소재생성 API 호출결과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것으로 보이는데
위 사항이 개선된건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추가로 아래 API 또한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한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캠페인 목록 보기
URL = 'https://kapi.kakao.com/v1/moment/campaigns’
Request method = ‘GET’
광고 그룹 목록 보기
URL = 'https://kapi.kakao.com/v1/moment/adGroups’
Request method= ‘GET’
소재보기v2
URL = 'https://kapi.kakao.com/v2/moment/creatives’
Request method= ‘GET’
소재 생성(기존 time out 이슈 발생)
URL = 'https://kapi.kakao.com/v2/moment/creatives/create’
Request method= ‘POST’
소재 수정(기존 time out 이슈 발생)
URL = 'https://kapi.kakao.com/v2/moment/creatives/update’
Request method= ‘PUT’
입찰 금액 수정
URL = 'https://kapi.kakao.com/v1/moment/creative/bidAmount’
Request method= ‘PUT’
상태 바꾸기
URL = 'https://kapi.kakao.com/v1/moment/creative/onOff’
Request method= ‘PUT’
소재 삭제
URL = 'https://kapi.kakao.com/v2/moment/creatives/delete’
Request method= ‘DELETE’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우선 답변이 늦어진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timeout이슈는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간헐적으로 발생하는것으로 파악하여 특별히 수정/개선된 점은 없습니다.
10월 개선은 호출 url 변경이 이루어져야 적용되는 부분이며, 리스팅해주신 api들은 10월 개선여부와 상관없이 정상작동 하고 있었던것으로 확인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