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먼트API 소재ID 변경 사유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케어랩스
  • APP 이름(ID): 243424
  • 문의 내용:
    기존 문의내역은 API에서 변경 시 소재ID변경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카카오광고관리에서 소재의 원본ID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쉽게 해결이 가능한데,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기존 문의내역이라하심은 https://devtalk.kakao.com/t/topic/123818 를 의미하시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안내드렸던 바와 같이 소재 수정으로 인하여 새로 심사 과정을 거치게 될 경우, 신규 소재ID가 부여됩니다.

카카오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는 대시보드의 소재 정보에서 확인 가능하시며
image

오픈API로는 소재 보기 API로 소재 대표 번호(더 이상 활용 불가능한 최초 원본ID)와 소재 번호(수정된 실제 유효한 소재ID) 모두 확인 가능하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