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 not_found_auth_code

모바일 자바스크립트 SDK 파일을 참조하여 로그인합니다.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오류가 보고됩니다.

현재 사용자는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며 브라우저를 통해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려고 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 페이지가 잠시 깜박이다 사라지며 사용자는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가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카카오톡 바로가기를 사용하여 로그인하면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입니까?

current web url is:https://kauth.kakao.com/apiweb/code.json?******
response: {“error_code”:“300”,“error”:“not_found_auth_code”,“error_description”:“can’t get an authorization_code”,“status”:“error”}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 현상 만으로는 원인을 찾기 어려웃것 같습니다.
재현해볼수 있는 URL 제공 가능하실까요?

그리고 {“error_code”:“300” ...} 오류는 정상적인 오류 메시지 입니다.
웹에서 카카오톡으로 로그인할 때, 웹 페이지에서는 카카오톡에서 실제로 로그인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백드라운드 작업이 동작하게 됩니다. 이 작업은 일정시간동안 지속적으로 확인하게 되며 사용자가 카카오톡 로그인 성공하기 까지는 계속해서 해당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사용자는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며 브라우저를 통해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카카오에 로그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 페이지가 잠시 깜박이다 사라지며 사용자는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결국 로그인이 안되네요.

우리는 현재 내부 테스트 페이지에 있으며 외부 세계에 데모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내 로컬 데모 비디오를 제공할 수 있지만 댓글에 비디오를 업로드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브라우저에 카카오계정 세션이 유지되고 있고, 이미 가입한 서비스라면 인증 페이지가 잠시 깜박이다 사라질수 있습니다.

다음 주소로 진입 시, ID와 PW를 묻지 않는다면 브라우저에 카카오계정 세션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https://accounts.kakao.com/

만약, ID/PW를 묻지 않는다면 우측 상단의 로그아웃을 사용해 보시겠어요?

현재 브라우저에 카카오 로그인 상태가 없습니다…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하고 싶은데 로그인 페이지가 뜨지 않습니다. 내 코드에서 Kakao.Auth.login 메서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google drive 를 이용하여 영상 공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최신 로그를 보면, 카카오톡이 설치된 아이폰에서 로그인(Kakao.Auth.login ) 기록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앱 ID가 56935인가요?

예, 살펴보도록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앱 56935에서 Kakao.Auth.login
가장 마지막에 시도된 기록은 성공입니다.

[KST 15:58:31.862] 로그인 시도
- 테스트계정: lel*******@hotmail.com
- 디바이스: iPhone OS 14_8_1 like Mac OS X
-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재현가능한 URL 제공이 불가하다면, 증상이 발생한 시간과 함께 영상을 첨부 부탁드리며
JavaScript SDK 초기화 코드와 로그인에 사용된 코드를 개인 메시지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아이폰에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데 웹버전의 카카오톡으로 로그인을 하고 싶은데 자바스크립트 코드에서 Kakao.Auth.login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현재 현상은 카카오 로그인 페이지가 계속 깜박이고 로그인이 되지 않는 현상입니다. 내 페이지의 논리는 로그인이 성공하면 자체 로그인 페이지가 닫히는 것입니다.
내 휴대폰이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고, 네트워크에서 볼 수 있고, 300개의 오류를 보고하고 있는데, 카카오 로그인 페이지가 정상적이지 않고, 제 휴대폰에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고, 계속 오류를 보고하고, 불합리합니까?
이 문제를 살펴보도록 도와주세요. 감사해요

아래는 내 고장 비디오 및 코드 부분입니다.
시간은 베이징 시간입니다. 2022-11-01 14:20

image

안녕하세요.

영상을 확인했고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한 테스트 기록을 찾았습니다.

300오류는 정상적인 응답입니다. 팝업 화면에서 사용자가 ID/PW를 입력하기 전까지 팝업을 호출한 페이지에서는 계속 300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ios의 경우 universal link가 사용되며 이를 위해 talk-apps.kakao.com에 잠시 들리게 됩니다.
영상속 사이트에서는 이 다음작업이 서비스측에 의해 차단되는것처럼 보입니다.

아래 샘플 사이트를 통해 동일 증상이 발현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test-tam.pe.kr/sample_v1_popup.html

ios safari로 데모를 열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인증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로드되지 않고 깜박이며 ID/PW를 입력할 수 없습니다. 콘솔은 어떤 메시지도 출력하지 않습니다.

image
image
image

1개의 좋아요

데모에 액세스하는 내 휴대 전화의 비디오는 다음과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이 문제에 대해 확인하고 있습니다.


다른 이야기지만, redirect_uri를 사용하는 Kakao.Auth.authorize 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Kakao.Auth.authorize 기능을 사용하면 카카오톡이 설치된 경우 톡 설치 여부를 자동으로 판단하여 톡 로그인이 가능하게 되며, 팝업 형식인 Kakao.Auth.login 보다 좀더 안정적으로 동작하게 됩니다.

클라이언트 측에서 인증코드나 엑세스 토큰을 받고 싶은데 Kakao.Auth.login() 메서드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클라이언트에서도 접근토큰을 받을수 있습니다.
redirect_uri 로 code가 전달되는데 백엔드에서 처리하지 않고 클라이언트에서 ajax로 토큰을 발급받고 JS SDK에 할당 가능합니다.

이 프로세스의 데모 사례가 있습니까? 감사해요

https://kakao-tam.tistory.com/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