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24 카카오계정 및 연동 서비스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카카오계정 및 연동 서비스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사이트 카카오연동 로그인 기능을 추가하려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어 메일드립니다.

  1. 카카오 계정연동 로그인 시 카카오에서 YES24쪽으로 받아올 수 있는 회원정보는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ex) 이메일, 닉네임, 생년월일, 성별 등)
    
  2. 카카오에서 Kaccount_email: 사용자 카카오계정의 이메일, Kaccount_email_verified: 인증받은 카카오계정 이메일인지 여부, Nickname: 카카오톡 혹은 카카오 스토리의 닉네임 정보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는데 현재 고객의 이메일 중 인증되지 않은 고객의 이메일도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3. 이미 YES24 카카오서비스를 사용중인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미 생성된 앱을 통해서 연동서비스를 구현해야 되는 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 아니면 연동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앱을 생성해야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해당 계정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까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연동 로그인 시 카카오에서 YES24쪽으로 받아올 수 있는 회원정보는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카카오계정(이메일), 생일(카카오스토리)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에서 Kaccount_email: 사용자 카카오계정의 이메일, Kaccount_email_verified: 인증받은 카카오계정 이메일인지 여부, Nickname: 카카오톡 혹은 카카오 스토리의 닉네임 정보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는데 현재 고객의 이메일 중 인증되지 않은 고객의 이메일도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 말씀하신 현재 고객의 이메일이 YES24 앱(카카오 디벨로퍼스의 앱)에 가입된 유저의 이메일인가요?

이미 YES24 카카오서비스를 사용중인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미 생성된 앱을 통해서 연동서비스를 구현해야 되는 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 아니면 연동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앱을 생성해야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앱이름 김상조
native appkey : ***
해당 계정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까요?

  •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기존에 사용하고 계신 앱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