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공유하기 webview

안녕하세요.

현재 서비스 환경은 웹앱 환경이고 Unity,WebView 환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공유하기 기능 구현을 하기위해 kakao Javascript SDK V2를 사용하여 kakako.Share.sendCustom() 함수를 호출하였고 adb logcat 라는 도구로 로그를 찍어본 결과

'intent://send?appkey=“KAKAO Key,공유하기 템플릿정보” 라는 로그를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링크가 PC/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링크로 확인을 했고 네이티브에서 해당 intent 링크정보만 가지고 카카오 공유하기 기능을 구현할수있는 방법이 있는지를 문의드립니다.

https://devtalk.kakao.com/t/topic/125117

해당 링크를 보니 웹뷰에서 호출하면 kakaolink:// 시작된 링크가 보이는데 adb로그를 확인해보니 intent 만 나와서 웹뷰에서 설정을 따로 해줘야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하이브리드 앱 가이드의 Android 설정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JavaScript | Kakao Developers JavaScript

브라우저에 따라 인텐트 스킴이 호출 가능하면 intent://... 가 호출되고 아니면 커스텀 URL kakaolink://이 호출됩니다.

링크 관련해서 intent://send?appkey={}&templateId= ~~~ 에 데이터가 웹뷰단에서 네이티브로 갈때 전송되는 데이터 형식이라고 이해를 하면 될까요 ? 뒤에 쿼리 파라미터로 온 값에대해서 네이티브 단에서 브릿지? 형식으로 사용하면 공유하기가 되는지 문의드립니다.

인텐트 스킴은 웹에서 앱을 실행하는 방법중 하나이며 별도 파싱 없이 startActivity 에 인텐트를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가이드 내용을 구현하셔야만 합니다.

JavaScript | Kakao Developers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