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뷰를 갔다가 다시 돌아올 경우 생기는 [W][KMSDK] Touch event ignored

,
deinit {
    onDeinit?()
    self.mapController?.stopEngine()
    self.mapController?.stopRendering()
}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mapController = KMController(viewContainer: mapContainer)
    mapController?.initEngine()
    }

override func viewWillAppear(_ animated: Bool) {
        mapController?.startRendering()
        mapController?.startEngine()
}

override func viewWillDisappear(_ animated: Bool) {
    super.viewWillDisappear(animated)
    mapController?.stopRendering()
}

override func viewDidDisappear(_ animated: Bool) {
    super.viewDidDisappear(animated)
    mapController?.stopEngine()
}

func authenticationSucceeded() {
    mapController?.startEngine()
    mapController?.startRendering()
}

이런식으로 엔진의 주기를 정해놨습니다. 카카오맵을 띄우는 뷰에서 다음 뷰로 넘어간다음 pop해서 다시 돌아올경우 카카오맵이 있던 화면에서 pop해주는 navigationcontroller bar를 제외하곤 다른 곳을 누를 경우 kmsdk Touch event ignored 이라고 뜹니다.ㅠㅠ 이런 점과 카카오맵이 있는 뷰컨을 나갔다가 다시 들어올경우에도 [[W][KMSDK] Touch event ignored
]라는 에러가 뜹니다. 어떤 식으로 해결해야할까요??

@wltkdfbf 안녕하세요.
라이프사이클 관련 함수를 잘못 사용하고 계십니다. “Touch event ignored” 오류 메세지는 현재 엔진이 터치 이벤트를 처리할 수 없는 상태에 있는데 이벤트가 전달되었기 때문에 무시하고 넘어간다는 의미입니다.
라이프사이클 관련 설명은 View Controls | KakaoMapsSDK v.2 for iOS 이 부분을 참고해 주시고,
올려주신 코드상에서는 viewEvent delegate 함수들에서 startEngine이 startRendering 보다 먼저 호출되어야 하고 stopRendering이 stopEngine보다 먼저 호출되어야 합니다. 이 호출순서가 바뀌면 정상동작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