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플러스친구 추가, 카카오링크 v2 개선 안내

그동안 사용자분들이 주신 피드백을 반영하여, 새롭게 개선된 두 가지 기능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1. 카카오로그인을 할 때 플러스친구를 모을 수 있어요.
플러스 친구 개설 후 Kakao Developers에서 해당 플러스친구를 설정해 놓으면, 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 중 제3자 이용 제공 동의 창에 노출되어 이용자가 해당 플러스친구를 추가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플러스친구는?

하나, 국가/성별/연령 등의 타겟팅 기능으로 원하는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둘, 스마트채팅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필요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고 일대일 채팅으로 쉽고 빠른 소통이 가능합니다.
셋, 포스트나 메시지에 대한 사용자의 반응을 통계로 확인할 수 있어 이용패턴과 트렌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친구 활용사례가 궁금하다면, @플러스친구와 친구를 맺고, 채팅에 "성공사례"를 입력해 보세요!

2. 모바일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카카오톡링크를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모바일, PC, 태블릿 환경에서도 카카오톡링크 웹공유기능을 이용하여, 서비스의 콘텐츠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다면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카카오톡링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SDK 릴리즈 일정
Javascript : 2018년 02월 07일 (수요일) ver 1.19.0
Android : 2018년 2월 말 ver 1.9.0
iOS : 2018년 2월 말 ver 1.7.0

새롭게 추가된 카카오톡링크 웹공유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SDK가 릴리즈 된 이후에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Javascript SDK latest version을 사용하시는 경우, 공지 이후(2018년 2월 7일)에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더욱 발전하는 API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새로운 상생을 꿈꾸는 카카오 드림

1개의 좋아요

플러스친구 모으는 기능 업데이트 소식에 적용해보았더니
체크박스가 디폴트로 꺼져있어서 실효성이 있나 싶습니다.
디폴트 체크 정책이 opt-out으로 바꾸는게 좋지 않을까요?

@hogangnono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는 디폴트로 켜져 있으면,
명시적인 수신 동의로 볼 수 없어 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디폴트로 켤 수는 없지만 이용자가 좀 더 쉽게 체크할 수 있도록 개선 준비 중입니다.

2개의 좋아요

@MJ_ 안녕하세요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서 제공하는 홈 URL을 페이스북에 게시하고 앱에서 링크를 클릭하고 카카오플러스 친구 홈으로 이동했을 때 방문자 수와 조회수가 집계되지 않는데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부탁드립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