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카카오맵 v2에서 CalloutBalloonAdapter 를 대체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FAQ] 지도/로컬 API 문의 전 꼭 읽어 주세요.
https://devtalk.kakao.com/t/faq-api/125610

안녕하세요.

카카오맵 v1에서 마커 클릭시 말풍선을 나타내주던 CalloutBalloonAdapter 이 v2 에서는 사라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부분은 어떻게 대체할 수 있을까요?

느낌으로는 infoWindow 를 사용해야 할 것 같긴한데… 라벨(마커)의 클릭 이벤트로 infoWindow 를 출력하게 하더라도 딜레이가 있어서 자연스러운 느낌이 안들더라구요…

혹시 방안이 있을까요?

CalloutBalloonAdapter 를 똑같이 대체할 순 없지만, InfoWindow 띄우는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Label 의 Badge 활용방법

    • 마커 역할의 Label 과 CalloutBalloon 역할의 또 다른 Badge 를 생성하셔서, addBadge 를 통해 라벨에 뱃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시점에 Badge 의 show/hide 를 호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Badge 만은 클릭이 되지 않습니다.
  2. Label 에 addSharePosition/addShareTransform 활용방법

    • 마커 역할의 Label 과 CalloutBalloon 역할의 또 다른 Label 을 생성하셔서, addSharePosition/addShareTransform 을 통해 라벨에 다른 라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시점에 라벨의 show/hide 를 호출 할 수 있고 별도의 클릭이 가능합니다.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CalloutBallonAdapter 와 유사한 기능을 추후 버전에서 배포하실 계획이 있으신가요?

현재로서는 배포 계획에 없습니다. 다만, 다음 버전 배포 때 샘플 예제 에 v2 API 를 활용해서 CalloutBalloonAdapter 와 유사하게 동작하는 예제 코드를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

넵 빠르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