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sdesign
안녕하세요.
공지내용이 약간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기존 v1 템플릿의 경우는 나에게 보내기 기능에서 사용되고 있고,
사용자가 공유버튼을 눌렀을때 카카오톡으로 이동해 친구를 선택하고 메시지를 공유하는 기능은 템플릿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공지 내용은 템플릿을 사용하는 나에게보내기 에 국한된 내용이 아니고, 템플릿없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공유하는 카카오링크 v1 기능도 포함입니다.
따라서 템플릿을 사용하지 않든 사용하든 모두 2018/6/1 부터 api 요청이 중지됩니다.
"나에게 보내기"용 v1 템플릿 생성 : 2018/1/1 부터 중지
"나에게 보내기"용 기존 v1 템플릿 수정 : 2018/3/1 부터 중지
v1 카카오링크/나에게보내기 전송 요청 : 2018/6/1 부터 중지
아직도 명확하게 이해가 되질 않네요 ㅠ
“나에게 보내기” 용 이라는게 정확히 뭘 뜻하는건가요?
제가 정확하게 궁금한 부분은 카카오링크 말풍선 서비스 입니다.
현재 카카오링크 말풍선 기능을 이용하여 사진과 문구기재, 하단에 ~~~보러가기 버튼을 생성하여
사이트로 이동 기능을 사용하고있는데,
이 기능은 6월 1일까지는 지금 사용하던대로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뜻인가요~?
즉, 말풍선에서 하단 사이트이동버튼을 이용하여 새로운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게끔 말풍선 신규생성은 6월전까지 계속하여 진행이 가능하다는 뜻인건가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링크는 앱이나 웹에서 공유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으로 이동을 하고, 톡에서 친구를 선택해 메시지를 전송하는 기능을 뜻합니다.
나에게 보내기는 사용자가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뒤 앱스위칭 없이 카카오톡의 나에게 메시지를 전송해두는 것입니다.
아마도 사용하시는 기능은 카카오링크 일꺼같네요.
카카오링크 v1은 메시지 템플릿을 따로 만들지 않고 json 형태의 message를 공유하는 방식이었어서, 템플릿 종료일자와는 관련이 없고,
카카오링크 v1 api 사용은 2018/6/1 부터 중지됩니다.
그 이후론 카카오링크 v2를 사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