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정보요청 v1, v2 관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시스템에서 처리하고 있는 각 서비스의 구축 시기의 영향으로 사용자정보요청 V1, V2를 함께 사용중에 있습니다.
며칠전부터 V1을 호출후 kaccount_email 개체가 없다고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데 해당 고객이 이메일을 등록하지 않아서 그렇게 나온건지 아니면 V2 서비스 구축의 영향인지 궁금합니다.
JSONObject[“kaccount_email”] not found.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사용하고 계셨던 /v1/user/me API는 아래 공지 내용과 같이 종료 예정인 API 입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으시다면 /v2/user/me API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v1/user/me API 사용 시 응답에 kaccount_email 이 안내려간 것은 사용자가 email 항목에 동의를 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예상은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사용자의 id 값을 알려주시면 확인해볼게요.

(참고로 /v1/user/me API 와 /v2/user/me API 는 응답 포맷이 다릅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restapi/user-management#사용자-정보-요청)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