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714170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10월 16일 이후부터 API 에러 건수가 빈번히 발생하여 문의 드립니다.
/v1/user/unlink가 맵/로컬 에러는 아닌 것으로 알고 있는데 기존 발생하지 않았던 에러 건수가 발생하는 것이라
해당 API 에러 원인 파악과 해결을 할 수 있는지 회신 부탁드립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동일 회원에 대해 /v1/user/unlink
API가 짧은 시간안에 2회 요청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첫번째 연결끊기는 성공하고 2번째 호출은 오류로 처리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짧은 시간 안에 2회 요청되는 원인도 알 수 있을까요?
기존에 없던 오류가 발생하는 건이라 원인 파악을 위해 문의드립니다.
tim.l
5
@woodongz2022
안녕하세요.
/v1/user/unlink 호출 시, {“msg”:“NotRegisteredUserException”,“code”:-101} 에러 발생이 더러 있고 로그를 보니
이미 연결이 끊어졌는데 unlink를 또한번 호출해서 발생한 에러인데요.
Nov 6, 2022 @ 23:47:02.517 NotRegisteredUserException 400 에러
Nov 6, 2022 @ 23:47:02.494 unlink 정상처리
API호출하는 주체는 카카오가 아니라 제작하신 시스템이라 카카오에서는 두번 호출하는 원인 파악은 어렵습니다.
호출 간격으로 보면 사람이 컨트롤한 것이 아니라 제작하신 시스템에서 연속적으로 호출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호출하시는측 로그 확인하셔서 각각 어떤 응답받았는지, 왜 두번 호출 했는지 먼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